땅집고

다락방·테라스 등 특화설계 돋보이는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뉴스 한상혁 기자
입력 2020.05.19 14:34

[땅집고] 고급 아파트 못지않은 부대 시설과 특화 설계를 적용한 단독주택 단지들이 등장하고 있다. 넉넉한 개인 공간을 확보하고 층간 소음 염려가 없다는 장점으로 노후 세대 뿐 아니라 30·40세대에게도 인기를 끈다.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 단독주택용지에 들어서는 단독주택단지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의 완공 후 모습./RBDK 제공


단독 주택에 대한 시장 반응도 뜨겁다. 2017년 5월 김포한강신도시에 공급한 ‘운양역 라피아노 1차’는 테라스, 다락방 등 특화설계와 김포도시철도 인근이라는 입지, 국내 최초로 선보인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단지 등 다양한 장점으로 사흘 만에 완판했다. 뒤이어 2차와 3차 분양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디벨로퍼 알비디케이(RBDK)의 프리미엄 단독주택 브랜드 ‘라피아노’의 다섯 번째 시리즈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가 분양에 나선다.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단독주택용지 9-1·9-2(W·E)블록, 연립주택용지 B-3·B-6·B-7 블록에 들어설 예정으로 다양한 타입의 총 527가구로 구성한다. 우미건설이 RBDK와 함께 시행 리츠에 참여하고 시공도 맡는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기존 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주거 상품이다. 주택처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면서 아파트처럼 여러 세대가 단지를 이뤄 공동체 생활을 한다. 특히 아파트에서는 찾기 힘든 다양한 서비스 면적을 통해 여유로운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아파트와 같은 보안·편의 서비스 시설도 갖췄다.

일부 세대에서는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고 오금천을 사이에 둔 양면 입지로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 측정부터 효율적인 저감까지 관리가 가능한 공기 청정 시스템을 적용한다. 주방에는 이태리 명품 가구인 ‘페발 까사’가 들어간다. 페발 까사는 최근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과천 푸르지오 써밋,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등의 현장에 건설사들이 제공하고 있는 고급 주방가구이다.

블록형 설계를 통해 층간 소음이나 주차 문제를 해결했다. 다락방·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을 통해 개인 취향에 맞춰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독형의 경우 외단열 시공 벽체, 3중 시스템 창호 적용을 통해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및 에너지 절약이 용이하다.

또한 외부 침입이나 사생활 등을 보호할 수 있도록 CCTV 등 아파트급의 보안시스템을 적용하고 피트니스클럽, ‘라곰 라운지’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삼송역 중심 생활 인프라 이용이 용이하다. 스타필드 고양, 롯데몰 은평, 이케아, 하나로마트 등의 상업시설 및 은평 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주변에 있으며,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오금초·신원중 등이 위치해 자녀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하면 1·5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종로3가역과 2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을지로 3가까지 각각 30분 정도 걸린다. 현재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중이며, 이 외에도 GTX-A 노선이 통과하는 연신내역도 개통 예정이어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한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현재 청약 접수가 완료됐으며, 19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자 계약일은 21일~22일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240-2에 마련했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5월 14일까지 사전방문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15일부터 18일까지 일반 고객들의 방문도 진행한다. 견본주택 입장 시에는 사전 열화상 카메라 활용 및 비접촉식 체온 측정을 통해 유증상자를 분류하며 모든 출입자의 손 소독제 세정과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한상혁 땅집고 기자

화제의 뉴스

위기의 롯데, '심장'인 롯데월드타워 담보로 건다
1기 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발표에도…"집값 비싼 분당만 될 것" 술렁
"신도시 재건축 착공 늦어지면 '승자의 저주'에 빠진다"
압구정이어 이번엔 한강 북측에 '초고층 병풍' 아파트 들어선다
'역세·학세권' 일산 후곡마을, 용적률 360%를 적용한 고밀 개발 가능 [일산 선도지구 확정]

오늘의 땅집GO

위기의 롯데, '심장'인 롯데월드타워 담보로 건다
1기 신도시 선도지구 발표에도…"집값 비싼 분당만 될 것" 술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