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서울 금천구 디지털산업단지에 지식산업센터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 분양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20.04.20 17:55
[땅집고]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 조감도. /아이에스동서


[땅집고] 아이에스동서가 서울 금천구 서울디지털산업3단지(가산동 345-24번지 일대)에 지식산업센터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를 분양한다. 대지면적 3487㎡, 연면적 2만8104㎡, 지하 4층~지상 16층 규모다.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는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과 1호선 독산역을 끼고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다. 서부간선도로·강남순환도로·남부순환로 등으로 서울 주요 업무지역까지 연결된다. 또 서해안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도로·KTX광명역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 및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서울디지털산업3단지는 이미 포화 상태인 1·2단지와 달리 아직 개발할 수 있는 부지가 남아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2021년 예정), 두산길 지하차도 개설(2021년 예정), 신안산선 복선전철(2023년 예정) 등 교통 호재도 있다. 향후 개발이 완료하면 3단지가 서울디지털산업단지의 새 중심지가 될 가능성이 높다.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 층고는 3.8m로 높은 편이다. 2.5톤 규모 탑차도 진입할 수 있는 조업 주차공간과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시스템을 적용된다. 입주 기업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내부에 휴게정원·로비라운지·옥상정원·공개공지 등을 조성된다. 편의점과 식당 등 각종 근린생활시설을 포함하기 때문에 건물 밖으로 외출할 필요가 없는 ‘원스톱(One-Stop) 업무’가 가능하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 취득세 및 법인세 감면 등 금융·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분양 업체 관계자는 “단지가 미래가치가 풍부한 3단지에 지어지는 데다가 개발 호재를 끼고 있어 투자자들의 문의가 잦다”며 “요즘 같은 ‘제로금리’ 시대에 적합한 투자상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화제의 뉴스

통일교가 1600억대 강남 빌딩 일주일만에 팔아치운 이유
"엇, 러닝머신 아니에요?" 마곡나루역 한복판, 황당한 흉물 정체
"BMW 차주가 양아치" 주차장 3칸 차지한 빌런, 입주민들 결국…
2억 할인해도 상가공실률 63%…1.2만 가구 강동 '올파포' 대참사
첫달부터 월세 연체한 세입자…분통 터진 집주인, 결국…

오늘의 땅집GO

통일교가 1600억대 강남 빌딩 일주일만에 팔아치운 이유
2억 할인해도 상가공실률 63%…1.2만 가구 강동 '올파포' 대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