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불경기에 더 돋보이는 명문 학군 아파트 분양

뉴스 한상혁 땅집고 기자
입력 2020.04.03 10:47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들어서는‘쌍용 더 플래티넘 범어’조감도./쌍용건설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경기 침체 우려가 확산되는 가운데에도 명문 학군 지역의 인기는 뜨겁다. 최근 교육부가 2025년에 자사고·외고·국제고를 폐지하겠다고 밝히면서 인기 지역 명문학군 부동산 시장은 다시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올 2분기에는 지역의 명문 학군에서 아파트가 공급돼 학령기 자녀를 둔 실수요자들의 청약 경쟁이 뜨거울 전망이다.

이달에는 대구의 전통적인 명문학군 지역인 수성구 범어동에 쌍용건설이 ‘쌍용 더 플래티넘 범어’를 분양한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480-2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39층 3개 동이며 아파트 207가구와 오피스텔 85실, 총 292가구 규모의 주상복합이다.

이 단지는 학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지역으로 동천초교와 수성구의 메인 학원가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가족 단위 수요가 거주하기 좋은 전용면적 84㎡로 모든 가구를 구성했다. 또한 대구 2호선 범어역 초역세권 입지이며 반경 2km이내 KTX 동대구역이 위치해 있어 광역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그리고 범어네거리의 금융, 의료, 행정, 법률 등 전문 인프라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상권도 가깝다.

5월 명문 학군 지역인 울산 동구 서부동 일원에 ㈜신영이 ‘울산 지웰시티 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곳은 총 2개 단지로, 지하 5층~지상 최고 37층 18개동 전용면적 59~107㎡ 총 2687가구 규모다. 이 단지는 서부초, 녹수초, 현대중, 현대청운중, 현대고, 현대청운고 등의 초·중·고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울산동부도서관, 학원가 등도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한상혁 땅집고 기자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감정가보다 4억 웃돈에도 "역대급 승자" 송파 아파트서 무슨 일
공사비 못 건진 '현대·반도·한신', 미분양 단지 통째로 임대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