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건설은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산8-2번지 일대에 짓는 ‘삼부르네상스 바움펠리제’ 홍보관을 오는 28일 오픈 한다고 밝혔다.
‘삼부르네상스 바움펠리제’는 남양주 최대 규모 단독주택 단지로, 각각의 테마를 지닌 5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지하1층~지상3층으로 설계되며 1층과 2층은 분리형 복층(올림공간) 구조인 테마형 단독주택 116개 동(桐)이다.
‘삼부르네상스 바움펠리제’는 채광과 조망을 위해 모든 가구를 계단식으로 배치했다. 단독주택 인만큼 각 가구별로 넉넉한 주차 공간과 개인정원이 있다. 저층 가구의 옥상은 테라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단독주택의 쾌적성과 아파트의 편리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셈이다. 골조는 친환경이면서도 지진에 강한 중목조 구조다. 중목구조는 자동습도조절 기능이 있고 단열 성능이 좋기 때문에 여름·겨울 관리비를 줄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삼부르네상스 바움펠리제’는 아파트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의 이용이 가능하고, 도시가스 및 첨단 보안시설 설치 및 경비원의 상시 근무로 더욱 편리한 생활과 더불어 사생활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다. 공동주택 등 집합시설처럼 대지지분이 아닌 100% 개인토지소유(전용면적)이기 때문에 재산증식 및 가치 형성에 유리하다.
‘삼부르네상스 바움펠리제’는 진접신도시로 통하는 대로변에 위치했다. 단지 앞 150m 지점에 버스정류장·광역버스정류장 등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강변·잠실·강남·상봉·청량·노원 등 서울 주요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교통 호재도 있다. 단지 근처에 지하철 4호선 진접이 2021년 개통 예정이다. 또 진접~내촌간 고속도로(2020년 3월 개통 예정)와 별내~진접 연장선(2021년 5월 개통 예정)도 현재 공사 중이다. 남양주 왕숙신도시가 3기신도시로 선정되면서 이 일대 자족시설 및 교통환경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인근에 대단지 아파트가 많아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롯데시네마·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나 대형 의료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광릉수목원, 베어스타운 등 여가시설도 가깝다. 학교는 장승초·진접중까지 걸어서 10분 걸린다. 이 외에도 광동고·진접고·경복대학교 등도 멀지 않다.
한편, ‘삼부르네상스 바움펠리제’ 홍보관은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장현리 304번지에 있다. 무궁화신탁이 자금관리하고 삼부토건이 시공을 맡는다. 2022년 2월 준공이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