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HDC현대산업개발, 전주 구도심 태평동에 '전주 태평 아이파크' 분양

뉴스 이지은 기자
입력 2019.11.08 10:06

[땅집고] 전주 태평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8일 전북 전주 완산구 태평동 123-19번지 일대에 짓는 ‘전주 태평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전주 태평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동(棟), 총 1319가구 규모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1045가구다. 주택형별로 ▲59㎡ 445가구 ▲74㎡ 242가구 ▲84㎡ 358가구 등이다.

‘전주 태평 아이파크’는 생활 인프라가 이미 다 갖춰진 전주 원도심에 들어선다. 단지 옆에 공북로, 태진로, 전주천동로, 기린대로 등 전주 시내로 통하는 도로들을 끼고 있다. 전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과 KTX 전주역도 가까워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반경 1㎞ 이내에 전주시청·덕진구청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홈플러스·신중앙시장·NC웨이브·세이브존 등 쇼핑시설이 있다. 메가박스·전주시네마· 전라북도교육문학회관·한옥마을·은행 등 문화시설과 금융기관이 주변에 밀집해 있다.

학교는 전주초·진북초·전주중앙중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주고를 비롯해 전북고·신흥고·신일중 등과 유명학원가가 밀집해있는 서신동·중화산동이 가까운 거리에 있다.

[땅집고] 전주 태평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전주 태평 아이파크’ 단지는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한다. 건폐율이 낮고 동간 거리가 넓어 일조권 및 개방감을 갖췄다. 커뮤니티 시설은 어린이집· 작은도서관·주민운동시설·경로당·피트니스 센터·GX룸·골프연습장·북카페 등을 포함한다.

세대 내에는 드레스룸, 현관 창고, 복도 수납장 등의 수납공간(타입별 상이)을 배치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고 전용 84㎡에는 알파룸을 설계해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주방에는 주부의 가사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주방과 연결된 다용도실은 다양하게 활용하도록 넓게 설계했다.

분양 업체 관계자는 “전주 태평동에 13년 만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구도심 입지라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주 태평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전북 전주 완산구 효자동3가 1695-3번지에 있다. 2022년 5월 입주 예정이다.

화제의 뉴스

이재명 한 마디에 다주택자 양도세 폭탄 날벼락…오늘부터 107일 안에 집 팔아야
'집 3채' 강선우…전셋집은 강서-종로, 자가는 '호가 40억' 강남 은마
"월세 10만원대로 거주!" 강남 개포자이, 송파 헬리오시티서 등장한 파격 조건
입구정3구역, 정비계획 결정고시…최고 65층, 5175가구로 재건축
"교통섬 탈출!" 올해 트램 개통 위례신도시, '국평 20억' 신고가도

오늘의 땅집GO

'집 3채' 강선우…전셋집은 강서-종로, 자가는 40억 강남 은마
"월세 10만원대로 거주 가능" 강남권 아파트서 등장한 파격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