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방을 꾸미기로 했다. 책상을 어디에 놓아야 할지 고민이다. “방문이 보이면 밖으로 나갈 생각을 하기 쉬우니 방문을 등지고 책상을 놓는게 좋겠지”.
과연 그럴까요. 자녀 방을 꾸밀 때 방문을 등지고 책상을 놓은 것은 최악의 배치입니다. 자녀들이 공부할 때 방문이 보이지 않으면 오히려 불안해 하고, 집중력이 더 흐트러지기 때문입니다. 때론 “엄마가 언제 방으로 들어 올지 모른다”는 생각에 계속 방문에 신경을 곤두세우곤 합니다. 그런 면에서 책상에서 방문이 측면으로 보이는게 아이에게 가장 심리적인 안정을 줍니다.
초·중·고등학교에 다니는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자녀의 공부방을 어떻게 꾸며야 할지 늘 고민입니다. 땅집고가 공부 환경 조성 전문 기업인 스터디룸스와 ‘학습 능률과 집중력 2배 높이는 공부방 꾸미기’를 주제로 공개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스터디룸스 공부환경연구소 박지영 수석 컨설턴트(집중력이 낮은 우리 아이를 위한 1등 공부방, 저자)가 자녀 공부방 배치에 대한 노하우를 명쾌하게 알려드립니다.
강연은 7월 18일(목요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상연재’ 덕수궁점(성공회빌딩 2층)입니다. 이날 강연에선 스터디룸스의 공부환경 조성 전문 컨설턴트들이 ▲자녀 공부방의 책상, 침대의 위치 ▲공부방에서 없어지면 좋은 물건들 ▲공부방에 적합한 조명 배치 ▲집중력을 높이는 책상, 걸상의 배치와 디자인 등을 주제로 강연합니다. 선착순 30명, 참가비는 2만원입니다. ☞참가신청하기
스터디룸스 박지영 수석 컨설턴트는 “부모들이 자녀 방에 값비싼 가구를 사 넣는 것으로 공부방을 제대로 만들었다고 위안을 삼는 경우가 많다”며 “스터디룸스가 공부 환경 조성에 대한 명확한 방법과 결론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학습 능률과 집중력 2배 높이는 공부방 꾸미기-강연 개요]
▲주 제: “책상 위치만 바뀌어도 아이 성적이 달라진다”
▲강 사: 스터디룸스 박지영 수석 컨설턴트(집중력이 낮은 우리 아이를 위한 1등 공부방 저자)
▲일 시: 2019년 7월 18일(목요일) 오후 7~9시
▲참가비: 2만원(계좌번호, 1005-403-647666 우리은행 ㈜스터디룸스)
▲참가인원: 선착순 30명
☞참가신청하기
▲장 소: 모임공간 ‘상연재’ 덕수궁점
(서울 중구 정동 3-7 성공회빌딩 2층, 지하철 시청역 3번 출구에서 200m 거리)
▲문 의: (02)6010-00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