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땅집고

평범한 30평대 아파트, 조명 바꿔 고급 별장처럼

뉴스 엄태인 AT얼론투게더 홍보팀장
입력 2019.06.26 05:56

[땅집고×얼론투게더] 조명으로 아파트 천장에 '은하수길'을 펼치다

바쁘고 힘든 일상 속에서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 바로 ‘집’이다. 비싼 가구와 특별한 장식 없이도 우리 집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만들고 싶다면 조명을 잘 활용해야 한다. 조명은 어둠을 밝히는 역할을 하는 데 그치지 않고, 종류·위치·컬러에 따라 집안 전체 분위기를 새롭게 만드는 힘이 있다.

다양한 간접 조명과 원목 가구를 조합하면 어떤 집보다 아늑한 공간을 조성할 수 있다. 땅집고가 AT얼론투게더와 함께 조명을 잘 활용해 편안함과 여유가 느껴지는 쉼터로 변신한 서울 송파구 잠실동 ‘잠실엘스’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한다.

/얼론투게더
/얼론투게더


알 모양의 오브제 조명, 다운라이트 조명, 브래킷 조명에 은하수처럼 길게 펼쳐진 간접조명이 어우러져 부드럽고 고급스런 거실이 탄생했다. 불필요한 가구 대신 원목 소파와 커피 테이블만 배치했더니 실평수보다 공간이 더 넓어보인다. 마치 여행지 고급 펜션에 온 분위기다.

영화 감상이 취미인 고객을 배려해 TV대신 대형 사이즈 프로젝터를 배치했다. TV월에는 롤스크린을 설치한 후 암막커튼을 달아 낮아도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것 같은 효과를 냈다.

/얼론투게더
/얼론투게더


거실과 주방 사이에는 대형 아일랜드 식탁을 뒀다. 아일랜드 식탁은 거실과 주방을 구분하는 역할을 하면서 주방 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다용도 제품이다.

/AT얼론투게더


심플한 주방 식탁에 벤치형 원목 의자와 1인용 의자를 배치해 공원으로 소풍 나온 듯한 기분을 냈다. 도자기형 펜던트 조명과 액자, 화분 등 소품을 함께 활용하니 아기자기한 전시 공간이 완성됐다.

/AT얼론투게더


침실에는 민트색 배경에 골드 컬러 패턴이 들어간 벽지를 발라 클래식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냈다. 침대 머리맡 천장에는 독서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라인 조명을 설치해 세련미를 더했다. 창문에는 숙면을 위한 암막커튼과 빛이 은은하게 투과하는 속커튼을 함께 달아 채광을 조절할 수 있게 했다.

/AT얼론투게더


/AT얼론투게더


자녀 방에는 건강을 배려해 친환경 원목 가구를 들였다. 침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벙커형 구조다. 침대 하단을 책장이나 수납용으로 쓸 수 있다. 벽지는 청량하면서도 포근한 느낌을 주는 민트색으로 발랐다. 민트 컬러는 정서적 안정, 집중력 향상, 안구 피로 저감 등 컬러 테라피 효과가 있다. 민트 컬러와 원목 가구 조합으로 밝고 화사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AT얼론투게더


현관에는 전신 거울과 브래킷 조명을 달아 외출하기 전 옷 매무새를 점검하기 편리하게 만들었다. 신발장은 하단띄움해서 설치하고 조명을 추가해 입구가 더 넓어보이는 효과를 냈다.

화제의 뉴스

김태희 건물 500억 올랐다…'역대 최고가' 쏟아지는 강남 부동산
"지옥주택 탈출 쓰나미?" 지주택, 대체조합원 없어도 분담금 환불 가능
"3000만원 냈는데 치앙마이서 쫓겨났다" 해외 골프장 회원권의 진실
"집값 폭락 시작은 이 동네" 순식간에 사라질 '소멸도시' 10곳
"15억 상가가 5000만원 된 깡통 쇼핑몰"…강변테크노마트의 몰락

오늘의 땅집GO

"15억 상가가 5000만원 된 깡통 쇼핑몰"…강변테크노마트의 몰락
"집값 폭락 시작은 이 동네" 순식간에 사라질 '소멸도시' 10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