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복잡한 청약, 누구나 쉽게"…청약 가이드앱 '청약365' 출시

뉴스 한상혁 기자
입력 2019.05.23 18:01

부동산마케팅 전문회사 미드미D&C는 아파트 청약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앱) ‘청약365’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청약 365’는 복잡한 아파트 청약 제도를 몰라도 누구나 자신이 아파트 청약 요건을 충족하는지, 청약 가점은 몇 점인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해준다. 앱을 실행하고 몇 가지 설문조사에 응답하면 자신의 청약 요건 충족 여부와 청약 가점을 바로 계산해 준다.

청약가이드 앱 '청약 365' 실행 화면. 왼쪽의 문항에 해당 사항을 체크하면, 청약 자격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오른쪽).

‘청약 365’는 민영분양·공공분양·임대주택까지 모든 아파트의 분양 정보도 제공한다. 최근 분양한 인근 단지의 가점 커트라인도 쉽게 조회해 할 수 있도록 해 청약 전 자신의 가점과 비교하고 당첨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도 있다.

미드미D&C는 14년여간 아파트 분양 현장에서 마케팅을 해왔다. 이월무 미드미D&C 대표는 “최근 부쩍 복잡해진 청약 제도로 단지마다 당첨자의 20%가 '부적격자'로 판명돼 당첨이 취소되고 청약 자격을 박탈당하는 등 불이익을 당하고 있다”며 “청약을 하고 싶은 누구나 복잡하고 어려운 청약방법을 아주 쉽게 사전에 체크해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청약 365’는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현재는 수도권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조만간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화제의 뉴스

이재명 한 마디에 다주택자 양도세 폭탄 날벼락…오늘부터 107일 안에 집 팔아야
'집 3채' 강선우…전셋집은 강서-종로, 자가는 '호가 40억' 강남 은마
"월세 10만원대로 거주!" 강남 개포자이, 송파 헬리오시티서 등장한 파격 조건
입구정3구역, 정비계획 결정고시…최고 65층, 5175가구로 재건축
"교통섬 탈출!" 올해 트램 개통 위례신도시, '국평 20억' 신고가도

오늘의 땅집GO

'집 3채' 강선우…전셋집은 강서-종로, 자가는 40억 강남 은마
"월세 10만원대로 거주 가능" 강남권 아파트서 등장한 파격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