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구 미추홀뉴타운에 메디컬센터를 갖춘 초대형 복합몰 ‘아인애비뉴’가 들어선다.
미추홀뉴타운 도시개발 1구역 내에 위치한 ‘아인애비뉴’는 연면적 7만500㎡, 지상 2층에 총 562실 규모다. 최고 44층짜리 공동주택 4 개동(864가구), 메디컬센터 1개 동으로 구성된 주상복합 단지 저층부에 있다. ㈜에스엠씨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한화건설이 시공한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바로 연결되고 지하철 1호선 주안역도 가깝다. 옛 시민회관사거리 코너에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향후 2만3067가구 규모의 뉴타운 사업이 완료되면 대규모 신흥 상권이 들어설 예정이다. 유동인구와 배후수요를 고려하면 100만명 이상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아인애비뉴에는 의료시설과 라이프스타일 복합몰이 함께 들어선다. 단지 내에 인천 산부인과 전문병원인 서울여성병원이 들어온다. 이 산부인과는 고객만 84만명을 확보하고 있고 국내 3위 분만율을 기록하고 있다. 고객과 가족 방문객을 위해 임산부 전문 마더비 문화센터와 대형 출산·육아용품전문점도 오픈할 예정이다.
시민공원역과 직접 연결된 아인애비뉴 지하 2층에는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입점한다. 대형 서점과 프랜차이즈 카페, 커피숍, SPA브랜드숍, 레스토랑 등도 입점을 계획하고 있다. 아인애비뉴 분양 관계자는 “인천 미추홀 뉴타운 일대에 최대 규모 상업시설로 쇼핑, 외식, 문화시설, 의료시설까지 모두 한 곳에 집중돼 유동 인구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복합쇼핑몰로 조성되는 만큼 쇼핑 동선에 맞는 하이브리드몰 설계가 적용된다. 층별 교차점마다 휴식공간을 배치하고 더 많은 유동인구 유입과 상가 내부 상권 활성화를 위해 테마광장, 가든, 컬쳐로드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설계가 이뤄질 예정이다.
아인애비뉴는 오는 10월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3동 1142-18 2층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