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 한강 조망권을 갖춘 대형 지식산업센터가 선보인다.
SK건설은 미사강변도시 내 자족기능 확보시설용지 1-3블록에 ‘미사강변 SK V1센터’를 짓는다고 2일 밝혔다.
‘미사강변 SK V1센터’는 지하 4층~지상 10층 1개동에 연면적 8만 6779㎡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로 구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 10층, 근린생활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에 들어선다. 기숙사는 지상 2층~지상 10층으로 구성된다. 기숙사는 원룸형과 투룸형이 있고 총 365실이 공급된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한강변에 있어 자연환경이 좋고 일부는 동쪽으로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미사리경정공원과 선동둔치 체육시설도 가깝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내에는 스트리트형 상가가 조성되며, 인근에 대형 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이 운영 중이다. 향후 코스트코도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도 우수하다. 미사IC를 이용하면 차로 잠실20분대, 강남 30분대에 각각 이동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와 중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있으며 상일IC, 강일JC도 이용할 수 있다. 2018년 개통할 지하철 5호선 미사역, 지하철 9호선 연장(2025년), 제2경부고속도로(2024년) 등도 계획돼 있다.
사업지 인근에 강일첨단업무단지·엔지니어링 복합단지·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도 진행 중이어서 관련 협력업체의 유입이 기대된다.
더 넓은 실사용 면적을 확보하기 위해 복층형 구조를 기숙사에 도입한다. 복층 공간은 침실, 서재, 작업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발코니도 만들어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출퇴근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20 일대 송파푸르지오시티 상가에 있다. 하남시 미사강변동로 73일대에 현장홍보관도 운영한다. 입주는 2020년 1월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