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땅집고

평택지제역~강남역,인천터미널~역삼역 잇는 'M버스' 신설

뉴스 뉴시스
입력 2017.09.29 11:35

인천시 구월·서창지구 및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와 서울을 잇는 광역급행버스(M버스) 노선이 신설된다.

국토교통부는 여객자동차운송사업 조정위원회를 개최해 광역급행버스(M버스) 2개 노선(인천터미널↔역삼역, 평택 지제역↔강남역)을 신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노선이 운행을 시작하면 M버스 전체 노선은 기존 31개에서 33개로 늘어난다.

이번에 신설하는 2개 노선은 수도권 신도시 등을 중심으로 예상수요, 교통여건 및 지역 간 형평성 등을 고려해 선정됐다.

한편 사업자를 선정할 조정위원회는 평가기준에서 안전운행계획, 근로자 처우개선 등 안전 분야 평가비중을 기존 21%에서 41%로 높였다.

안전 및 준법운행(15→20%), 차량운행일정 및 안전관리(3→10%), 근로자처우개선 및 관련시설 설치계획(3→11%) 평가비중도 상향 조정된다.

운송 사업자는 10~11월 공모(국토부 홈페이지 게재) 이후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선정 평가단을 꾸려 진행한다. 올해 안에 선정을 마치고 준비기간을 거쳐 내년 상반기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신청자격,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국토부 홈페이지(www.molit.go.kr)를 참고하면 된다.

화제의 뉴스

이재명의 맛보기 대책, 다음 메뉴는…"전세대출 규제로 집값 잡기?"
대통령이 소액주주 보호 공언해도…또 당했다, NH농협그룹의 올원리츠, 주가 폭락
최고급 시니어타운에는 샤워실이 없다?…13년 건강관리 장인의 대답
삼성물산 건설부문, 영업이익 반토막…올해 2분기 1180억
국회, 김윤덕 국토부 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오늘의 땅집GO

최고급 시니어타운에는 샤워실이 없다?…13년 건강관리 장인 대답
이재명의 맛보기 대책, 다음 메뉴는…"전세대출 규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