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부동산 직톡]강북 최대 유망지로 소문난 이곳, 먹을게 있을까?

뉴스
입력 2016.11.30 16:03

올 하반기 서울지역 예비 청약자들 사이에 가장 관심이 높았던 ‘신촌 그랑자이’ 아파트가 지난 25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30일부터 1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이 아파트는 지하철 2호선 이대역에 바로 붙어있고 도심 출퇴근이 편리하고, 주변 편의시설이 많은 점 등이 부각되면서 강남 못지 않은 강북 최대 블루칩(유망) 단지로 꼽혔왔습니다.



부동산 콘텐츠 플랫폼 땅집GO가 선보이는 직격 부동산 토크쇼 ‘부동산 직톡’이 신촌 그랑자이 아파트의 투자 가치를 따져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분양가가 결코 싼 건 아니다. 하지만 실수요자라면 멀리 내다보고 청약하라”는 것입니다. 단타를 노려보겠다는 청약자들은 자칫 위험할 수 있습니다. 당첨되면 로열층 중심으로 프리미엄이 붙을 가능성이 있지만 자칫 매도 타이밍을 놓치면 내년 이후 시장 전망을 낙관하기 어려운 만큼 두고두고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신촌 그랑자이 아파트는 서울 마포구 대흥2구역 재개발 아파트로 총 18개동, 1248가구 중 492가구를 일반에 분양합니다. 3.3㎡당 분양가는 평균 2400만원대로 책정됐습니다.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할인 분양에도 텅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