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천 금호어울림 더 비치
금호산업이 다음 달 초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 '남천 금호어울림 더 비치'를 분양한다. '남천 금호어울림 더 비치'는 남천동 삼익빌라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의 4개 동(棟)에 전용면적 84~104㎡ 총 421가구로 구성된다. 일반 분양분은 이 중 137가구다. 전용면적 84㎡가 128가구, 104㎡가 9가구이다.
단지는 광안리해수욕장 인근에 자리 잡아 광안대교를 비롯한 바다가 내려다보인다. 인근에 광안리 해변 산책로와 이기대공원이 가깝다. '남천 금호어울림 더 비치'는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광남초교와 그 병설 유치원이 있다. 또 남천초등학교, 부산동여고 등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대연고, 남천중, 부경대학교 등도 가깝다.
교통 여건도 뛰어난 편이다. 대중교통으로는 부산지하철 2호선 남천역이 도보 거리에 있고 고속철도 부산역과도 가깝다. 단지 인근 광안대교, 번영로, 황령터널을 이용해 부산의 시·내외로 간단하게 이동할 수 있다.
편의 시설로는 단지 바로 앞에 수영구청이 있고, 남천해변시장 등 재래시장과 메가마트 남천점, KBS방송국,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등과 가깝다.
'남천 금호어울림 더 비치'는 최근 금호건설이 개발한 스마트폰 앱 '스마트어울림'으로 주택 내부 장치를 통제할 수 있다. 기존에는 가정 내의 '월 패드'(wall pad)를 통해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제했지만, 스마트어울림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가구 내부 조명, 대기 전력, 가스, 난방, 환기 상태 파악과 아파트 공지 사항, 에너지 사용량(전기·가스 등), 관리비, 택배 도착, 차량 도착도 '스마트어울림' 앱을 통해 통제하고 조회할 수 있다. 단지 내 CCTV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아파트의 하자 처리도 스마트폰 앱으로 할 수 있다.
정형선 금호건설 분양관리소장은 "남천동은 부산 일대의 대표적인 부촌으로 이번 삼익빌라 재건축은 남천동 재개발, 재건축의 시작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천 금호어울림 더 비치의 모델하우스는 12월 초 부산 수영구 광안동 331-6번지에 문을 연다. (051)939-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