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성본산업단지 배후로 탄탄한 임대 수요… 중소형 평형 651세대 먼저 분양

뉴스 고석태 객원기자
입력 2016.10.20 03:00

이안 음성대소 아파트

전국적으로 택지지구 개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베드타운의 기능을 벗어나 업무시설을 기반으로 하는 자족형 도시가 각광을 받고 있다. 산업시설을 확보하지 못하거나 접근성이 용의하지 못한 신도시 및 혁신도시는 시간이 지날수록 주거의 노후화 문제와 수요감소로 인해 주택의 가치가 내려갈 수 있는 반면 산업단지가 인근에 있는 주거단지는 유동인구와 거주인구가 풍부해 상권형성이 잘되고 편의시설과 교육시설이 자리 잡으면서 꾸준한 수요를 만들고 가치가 올라가기 때문이다. 특히 산업단지 지역으로 계획적 배후 주거지는 자녀의 등하교 및 출퇴근이 쉬워 지역의 신도심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에서 분양에 나서는 이안 음성대소도 이런 산업시설을 확보한 단지로서 주목의 대상이다. 대우산업개발이 시공하는 이안 음성대소는 충북 음성군 대소면 성보리 일원에 197만여㎡ 규모로 조성될 성본일반산업단지를 배후로 두고 있다.


퍼스트씨티 이안은 총 1900여 세대며, 1단계 651 세대를 먼저 분양 중이다. / 대우산업개발 제공

성본산업단지는 음성군이 20% 지분을 출자하고 sk건설, 토우건설, 한국투자증권이 참여해 산업복합용지, 산업지원용지, 공공시설용지, 주거용지로 나눠 개발되며 지역내 공동주택은 준공시 해당 산업단지 종사자 뿐 아니라 관련기업 근로자까지 흡수하여 배후 수요가 풍부해 환금성이 우수하고 임대기반이 탄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음성군은 2017년 상반기 착공해 2019년 준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조성에 들어갔다.

이안 음성대소는 총 1900여세대로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다. 1단지는 수요층이 두터운 중소형 평형인 ▲59㎡ ▲74㎡ ▲84㎡ 651세대가 분양 중이다. 지역내에서도 호응이 높은 편이며 현재 빠르게 계약이 진행 중이라는 게 분양 관계자의 말이다.

이안 음성대소는 전세대 남향형 위주 배치에 4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주택 평형별로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파우더수납 등 다양한 취향에 맞게 구성되었다. 10% 계약금으로 입주까지 중도금 60%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 방문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음성군 대소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을 하면 대기 없이 바로 지정상담사와 상담을 할 수 있다.

문의 1899-7768.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할인 분양에도 텅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