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고정된 배후 수요·우수한 투자 수익률… 김포신도시 '항아리 상권'에 위치

뉴스 고석태 객원기자
입력 2016.10.14 03:00

슈퍼스타 타워
"대형 신탁사와 관리계약 투자자 안전과 신뢰도 높여"
3.3㎡당 500만원부터 주변 분양가 보다 20% 저렴

경기도 김포 신도시에 들어서는 ‘슈퍼스타 타워’ 상가는 5000여 배후 세대를 확보하고 있으며 개발이 임박한 10만1828㎡ 규모의 유보지가 있어 투자 가치가 높다는 게 이 지역 부동산 중개업자들의 얘기다. /슈퍼스타 타워 제공

부동산 용어 중에 '항아리 상권'이라는 말이 있다. 항아리 상권은 특정 지역에 상권이 한정되는 것을 의미한다. 상권이 크게 팽창하지는 않지만 소비자들이 타지역으로 빠져나가지도 않는다. 아파트 입주민 등 고정된 배후수요를 확보해 투자 수익률이 우수하다.특히 택지지구 및 신도시의 항아리 상권은 대단지 아파트, 학교 등이 대규모로 자리잡은 덕에 수요층 확보가 쉽다. 또한 기존 수도권 상권에 비해 저렴하다 보니 가격적인 부담도 덜 수 있다.

'항아리 상권'의 장점은 10년 이상 공실 걱정 없이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경기도 김포 신도시에 들어서는 '슈퍼스타 타워'의 입지도 항아리 상권으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5000여 배후 세대를 확보하고 있으며 호수초등학교, 호수고등학교(예정)가 위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가는 단 3동 뿐이다. 그 중에서도 '합필(合筆·등기부에서 여러 필지 또는 지번으로 나뉘어져 있는 토지를 한데 합침)상가'는 슈퍼스타 타워가 유일하다.

'슈퍼스타 타워'의 배후세대는 현대아이파크, 대림e편한세상, 호반베르디움 등 김포한강신도시를 대표하는 메이저 브랜드들이다. 상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개발이 임박한 10만1828㎡ 규모의 유보지가 있어 투자 가치가 높다는 게 이 지역 부동산 중개업자들의 얘기다.

'슈퍼스타 타워'는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4-23, 25번지 근린생활 지역에 위치하며 이현산업개발㈜이 시행하고 W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대지면적 1716.40㎡ 연면적 9097.41㎡ 규모다. 지하 2층~지상 7층, 55개 점포로 구성된다.

경기도 김포 신도시의 상가 슈퍼스타 타워. 신도시 내 수익형부동산은 배후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데다 개발 호재가 많아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부동산 전문가들의 얘기다. /슈퍼스타 타워 제공

'슈퍼스타 타워' 층별 MD구성은 필수 업종 중심으로 이뤄질 예정이라는 게 분양 관계자의 말이다. 1층~2층은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Life & Bank Zone'으로 꾸민다. 대형마트, 은행, 베이커리 전문점, 이동통신,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 약국, 편의점, 프랜차이즈 전문점 등으로 구성 할 수 있다. 3층~4층은 'Clinic Zone'으로 선보인다. 내과, 소아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치과, 한의원 등 의료시설들이 들어설 계획이다. 5층~6층은 'Education Zone'으로 태권도학원, 피아노학원, 코딩학원, 영어학원, 수학학원, 미술학원, 무용학원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상가 앞에 호수초등학교가 있어 학원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7층은 'Premium Zone'이다. 주변 상가 중 최고층인데다 옥상정원을 갖춰 고급레스토랑, 뷔페, 휘트니스, 개인 PT샵, 키즈카페 등으로 계획돼 있다.

'슈퍼스타 타워' 관계자는 "준주거 근린생활시설에서는 보기 드물게 대형 신탁사와 신탁계약을 맺었다. 위례신도시 '슈퍼스타 타워'의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김포한강신도시 또한 대한토지신탁㈜에 자금관리를 맡겨 투자자의 안전과 사업의 신뢰도를 높였다"며 "분양가도 합리적으로 책정했다"고 주장했다. 이 관계자는 "김포한강시도시 내 상가는 3.3㎡ 당 분양가가 600만원 선이며 바로 옆 상가는 650만원에서 700만원대지만 '슈퍼스타 타워'의 분양가는 3.3㎡ 당 500만원부터 책정돼 주변 수익형부동산 보다 20% 이상 낮다. 기본 대지 입찰가에서 우위를 점하고 시행사가 직영 분양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으로 투자 부담도 줄였다. 실제로 5억~10억원 대의 상가에 투자할 때 중도금 40%에 대한 대출 금리가 연 4%라고 가정한다면 연간 800만~1600만원 정도의 비용이 추가로 필요하다.

'슈퍼스타 타워' 분양 관계자는 "5000여 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를 배후수요로 갖추고 있음에도 상가는 3동 뿐이고 분양가도 경쟁력을 갖춰 단기간 분양 마감을 예상하고 있다"며 "선착순 분양방식으로 신청금 100만 원을 ㈜대한토지신탁 계좌로 입금한 뒤 호실 배정 후 분양사무실을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미계약시 전액 환불 된다"고 말했다.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47-23, 25(김포호수초등학교 정문 앞)에 있다.

분양 문의 1800-2606.

화제의 뉴스

이달 말 입주 '올림픽파크포레온', 예비입주자 호평 커뮤니티 시설 어떻길래
공사 중단 위기 '장위 4구역'…공사비 갈등 봉합 앞뒀다
용산 사옥까지 옮기는 HDC현산, 노원에 랜드마크 아파트 짓는다 | 서울원아이파크
우량임차인이라던 병원도 문 닫는다…메디컬 상가 투자, 안정적 수익 내려면
여의도 대교, 통합심의 접수…내년 상반기 시공사 선정 목전

오늘의 땅집GO

[단독] 서울원아이파크 84㎡ 13억대…전매제한 1년,실거주 없어
현대차그룹, 현대엔지니어링 사장에 '기아차 재무통' 앉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