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맘스아카데미·카페·사우나… 평택 주부 위한 맞춤형 주거환경

뉴스 고석태 객원기자
입력 2016.07.15 03:00

평택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동문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신촌지구 총 5개 블록에서 4567가구 규모의 대단지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를 분양한다. 먼저 7월에는 3개 블록에서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59~84㎡, 총 2803가구로 조성된다.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는 육아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젊은 엄마들을 위해 여유롭고 행복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 동문건설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만의 강점은 차별화된 '맘스 특화 설계'다. 육아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평택맘들을 위해 여유롭고 행복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단지 내에 맘스아카데미, 맘스사우나, 맘스카페 등을 조성한다. '맘스아카데미'는 여성들의 자기개발과 취미생활을 위해 맞춤형 전문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며 '맘스카페'는 어린 자녀를 둔 여성 입주자들의 친목과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도모하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또 '맘스사우나'는 육아와 가사로 인한 피로를 덜기 위한 여성들을 위한 사우나 공간으로 운영된다.

여기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도입해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서도 조명과 냉·난방, 화재감지 등과 같은 세대 내 통합제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단지 내에서 자녀와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키즈캠핑파크, 어린이 물놀이터 등도 조성할 예정이다. 또 평택 최초로 대한민국의 교육 1번지 강남 대치동의 명문학원을 옮겨와, 입주민만이 누릴 수 있는 교육환경인 '대치동 명문학원 타운'을 유치했다.

분양가도 장점이다. 전 가구를 희소성이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평형대로 조성하고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였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말. 인근의 동삭지구나 소사벌지구보다 저렴한 분양가에 SRT평택지제역과 쌍용자동차, 삼성반도체(예정) 등의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동삭지구, 영신지구, 세교지구, 소사벌지구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입지적 장점도 안고 있다.

입주가 시작될 즈음에는 교통 호재가 본격화할 전망이다. 올해 개통 예정인 SRT 평택지제역(가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수서~평택 간 고속철도 노선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까지 약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직주근접성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신촌지구는 쌍용자동차 공장과 평택 종합 물류단지, 안성원곡산업단지, 송탄산업단지 등에 인접해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10-2번지 일대에 조성되며 15일(금) 문을 열 예정이다.

문의 (031)651-7733.

화제의 뉴스

"수수료·고자세 끔찍" 월 매출 1억 스타벅스 건물주의 폭로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이 살아남은 이유
남의 땅에 200억 주차장 추진…부산시, 황당 예산 책정 논란
"강남은 위험자산" 대통령 멘토, 알고보니 재건축 갭투자로 50억 대박

오늘의 땅집GO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 살아남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