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구성 힐스테이트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언남동 315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용인 구성 힐스테이트'가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5층, 9동(棟)에 전용면적 59~84㎡ 746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채광과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으로 이뤄진다.
이 단지는 작년 조합원 300명을 모집했고, 지난 3월 용인시로부터 조합설립인가까지 마쳤다. 현대건설이 시공할 전망이다. 현재 올해 말 착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단지 인근에는 GTX구성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GTX가 개통되면 강남까지 17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 정차하는 광역 버스를 이용하면 서울 광화문 등 도심으로도 이동할 수 있다.
주변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구성초등학교, 마성초등학교, 구성중학교, 구성고등학교가 있다. 신세계백화점 죽전점과 동백 이마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 쇼핑 시설이 가까이 있고, 구성동 주민센터도 단지와 붙어 있다. 용인 마북천이 단지를 끼고 흐르고, 마북공원과 한성CC가 인근에 위치해 녹지 공간이 풍부하다.
전 가구는 거실과 방 3개가 발코니에 붙은 4베이 구조로 설계된다. 주방엔 식료품 보관 창고(팬트리)가 배치된다. 입주민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와 라운지 카페, 경로당, 어린이집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조합 측은 단지가 들어설 부지 인근에 아파트 1만5000가구가 있는데 대부분 2000년 초반에 입주한 아파트여서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876번지에 주택홍보관이 있다. 분당선 오리역 4번 출구 방향으로 300m 정도 떨어져 있다. 1899-9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