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삼송역
경기도 고양시 고양삼송지구 상업9블록에 공급하는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송역'이 계약 시작 3일만에 모두 매진돼 화제다.
시행사인 피데스피엠씨 박도업 부장은 "청약 때부터 높은 경쟁률을 보이더니 금회 분양분 969실이 빠른 시간에 매진됐다. 서울 지하철 3호선 삼송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이면서 신분당선 연장 계획, 신세계복합쇼핑몰 등의 개발호재가 상당부분 작용했다. 특히 트렌드에 맞는 상품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에 많은 고객들이 관심이 쏟아졌고 이것이 계약까지 빠르게 이어진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1000실에 가까운 오피스텔이 단기간에 매진된 원인으로 TOD(Transit Oriented Development) 트렌드를 꼽는다. 도시가 대중교통을 중심으로 개발되는 TOD시대를 맞아 도심 역세권의 가치가 더욱 부각된다는 것이다. 또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으로 상대적으로 우수한 입지와 상품에 관심이 더욱 집중되는 것도 원인으로 지적된다.
'힐스테이트 삼송역'은 청약 접수 당시에도 969실 모집에 1만759명이 몰리며 평균 11.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특히 1군(전용면적 65㎡, 68㎡)은 130실 모집에 2877명이 몰리면서 22.1대 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삼송역 1, 2번 출구 바로 앞에 있는 '힐스테이트 삼송역'은 3호선과 신분당선 연장선의 더블 역세권 오피스텔로 신세계 복합쇼핑몰, 이케아 2호점, GTX 개통 등으로 미래가치가 뛰어나 일찌감치 이목을 집중시켜 왔다. 피데스피엠씨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삼송지구 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휘트니스센터와 GX공간,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 체육시설과 함께 남녀 사우나와 욕탕까지 갖출 예정이다. 게스트하우스와 골든클럽, 남녀독서실, 힐스키즈카페, 코인 세탁실, 택배실 등도 조성한다.
다양한 조경 특화 공간도 눈길을 끈다. 1층에 수변문화광장과 함께 바닥분수와 휴게공간 등도 설치되며 6층 옥상정원은 산책로와 다양한 테마정원으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삼송역'은 지하 5층~지상 49층, 4개 동, 총 976실(금회분양 969실) 규모로 조성되며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