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테헤란로·강남대로 업무지구와 밀접… 신세계백화점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 편리

뉴스 이준성 객원기자
입력 2016.03.31 03:00

강남역 BIEL 106오피스텔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오피스텔은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 인구 구조의 변화로 1인 가구가 급증하고, 내집 소유보다는 전·월세를 선호하는 등 거주지의 점유형태가 바뀌게 된 것이 주요 원인으로 파악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1인가구 비율은 2016년 현재 27.6%이지만 2035년이 되면 34.3%에 달할 것으로 예상돼 1인 가구의 증가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현상은 부동산 임대사업 측면에서 본다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1~2인가구의 대다수인 대학생, 직장인, 신혼부부 등 젊은 층은 쇼핑, 문화, 여가 등의 편의시설이 인접하고 교통이 편리한 곳을 선호하기 때문에 역세권이나 생활편의시설이 다양한 곳이 임대사업에 유망할 것으로 내다보는 전문가가 많다. 그 중에서도 신규로 공급되는 소형 오피스텔은 대부분 역세권 입지를 선택하고 풀옵션 구성과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기 때문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강남역 BIEL(비엘) 106오피스텔’은 강남 중심권에 위치해 있어 테헤란로, 강남대로 등 업무지구와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양재 코스트코, 세브란스 병원 등 생활편의 시설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 SK D&D 제공

특히 강남권 오피스텔의 경우 학군과 교통, 생활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 생활의 질을 높여줄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급화된 이미지를 갖고 있어 불황에도 임대가 잘 되는 편이라는 게 부동산 업자들의 얘기다.

최근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강남·서초·송파 등 강남3구의 전·월세 거래량 중 월세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50%를 기록해 전국 최고기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높은 매매가로 인한 전·월세 전환율이 높아진 이유도 있지만 강남권 인프라를 배경으로 월세를 선호하는 젊은 층의 수요가 꾸준한 점도 그 원인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오피스텔은 소형 주택의 대체상품으로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설계면에서도 1.5룸, 투룸 등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주거형태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SK D&D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32-16, 18번지에 '강남역 BIEL(비엘) 106오피스텔'을 이달부터 공급한다. 지하 5층~지상 15층 1개동이며 오피스텔 291실과 근린생활시설 8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 전용면적은 21.39~33.37㎡로 이 중 176실이 1.5룸이다. 현관에 중문을 설치하여 사생활보호 기능을 높였고 내부공간은 2.6m의 높은 층고와 1.5룸의 구조로 특화 설계되었으며 독일 노빌리아 주방가구를 도입하여 고급화를 더했다는 게 분양회사 측 얘기다.

'강남역 BIEL(비엘) 106오피스텔'은 강남 중심권에 위치해 있어 테헤란로, 강남대로 등 업무지구와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양재 코스트코, 세브란스 병원 등 생활 편의 시설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의 도보이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버스노선으로 대중교통이용이 편리하다. 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서초IC 등 광역교통망으로 지역간 이동이 수월하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강남역 유동인구 약 100만명에 달하고, 삼성타운 상근인원 약 2만5천여명과 강남, 서초 기업체 종사자 약 100만명, 롯데타운(예정) 등 인구 유입이 더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됨에도 불구하고 강남권 오피스텔 공급량이 약4.5%에 불과하여 임대에 유리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직장과의 접근성이 좋고 편리한 교통을 선호하는 젊은 직장인들이나 소형 주택을 선호하는 신혼 부부 등 강남역 상권과 업무지구를 주요 활동범위로 삼는 고객층을 중심으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548 1층에 견본타입이 마련되어 있다.

문의 1599-9483.

화제의 뉴스

한때 미분양 강동 '올림픽파크포레온', 국평 25억 돌파
신축 아파트 귀해진다…'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 눈길
조국이 선택한 그 아파트 '8억 로또'로 재건축…내달 9일 특별공급
"분당 선도지구 탈락이 승자의 저주 피하는 호재"…성남시, 매년 1만 가구 재건축
관악역 '안양 아카디아 포레' 조합원 모집

오늘의 땅집GO

'선도지구' 분당, 승자의 저주 걱정…장수명 주택 등 사업비 증가
"아파트인 줄 알았는데 오피스텔?" 정부 규제완화에 소비자 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