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스카이베이 경포
지난 연말 분양을 시작한 분양형 호텔 '스카이베이 경포'가 오픈 두 달 만에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 평창동계올림픽 특수와 KTX개통 등 강원도 강릉시의 개발 호재, 경포해변과 경포호수 사이에 위치한 최적의 입지조건 등으로 투자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말이다.
빌더스개발이 강원도 강릉시 강문동 258-4 구 코리아나호텔 부지 1만2565㎡에 신축하는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은 하늘에 떠 있는 크루즈 스카이풀 호텔이라는 컨셉으로 주목을 받았다. 빌더스개발 측은 "한국의 랜드마크 호텔을 만들고 싶어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를 직접 답사했고 공사비 120억원을 추가해 지금의 모습을 고안했다"고 말했다. 스카이베이 경포의 입지가 동해 바다와 경포호수 사이에 위치한 천혜의 환경이라고 판단했고, 하늘과 바다, 호수, 산 등을 느끼며 자연과 하나가 될 수 있는 한국의 랜드마크가 될 입지라고 생각했다는 것이다.
분양 관계자는 "스카이베이 경포는 경포호와 경포바다를 가로지르는 크루즈를 형상화함으로써 특화된 디자인을 선보였고, 특히 스카이풀(옥상 야외수영장)이 위치한 최상층은 크루즈 선체의 선수와 선미를 형상화 해 최고급 크루즈를 연상케 한다"고 말했다.
지난 연말 공사에 들어간 '스카이베이 경포'는 전체 연면적 4만3903.62㎡, 지하3층~지상20층 규모에 전용면적 기준 20.84㎡~115.41㎡ 총 534실로 2017년 말 완공예정이며, 연간 646만명이 다녀가는 경포해수욕장 앞에 지어진다. 호텔로서는 최고의 입지 조건이다. 이 일대 숙박시설이 대체로 노후화되고 부족하다는 것도 신축 호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특히 20층에는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을 떠올리게 하는 '크루즈 스카이풀'이 조성돼 강릉을 대표하는 또 다른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카이베이 경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아이스하키,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 등 빙상경기가 모두 치러지게 되는 약 3만 9000석 규모의 강릉 코스탈 콤플렉스와 직선으로 2.9km 거리에 위치해 있어 올림픽 특수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인다.
올림픽 기간 중에는 하루 4만여명이 강릉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되고 향후에도 많은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보여 강릉시는 현재의 연간 방문객인 연간 1500만명을 뛰어 넘어 2025년까지 약 1억 7400만명이 강릉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강릉 부동산 업계는 '스카이베이 경포'가 올림픽이 끝난 후에도 국내외 빙상스포츠 관계자들의 투숙지와 관광지로 지속적으로 각광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돼 향후에도 높은 객실가동율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호텔 객실을 분양 받은 뒤 그 운영 실적에 따라 수익을 얻는 분양형 호텔은 저금리 시대의 투자 수단으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분양 받은 객실을 별장처럼 쓸 수 있는데다 호텔 운용을 통해 수입을 챙길 수 있어 '일거양득' 이란 평가도 있으나 최근 분양형 호텔의 숫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옥석'을 가릴 줄 아는 안목이 필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얘기다. 입지부터 시설, 디자인, 브랜드, 투자 안정성까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분양형 호텔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안전성' 측면에서도 '스카이베이 경포'는 호평을 받고 있다. 아파트,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등 수많은 개발사업을 성공시킨 빌더스개발의 위탁으로 부동산신탁 전문기업 한국자산신탁이 시행사를 맡았고, 여기에 2015년 시공능력평가 1위의 삼성물산이 시공을 맡았다. 운영사 역시 전세계 50개국에 1200여개 호텔과 9만개가 넘는 객실을 보유한 유럽 최상위 호텔그룹 루브르호텔그룹이 운영을 맡을 예정어서 사업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스카이베이 경포'의 최대 강점은 우수한 객실 조망권이다. 경포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큰 창호가 설치되며 호텔 전면부는 시원스레 펼처진 동해바다를, 후면으로는 경포호수를 마주하고 있어 모든 객실에서 시원한 조망권이 확보된다.
뿐만 아니라 발코니 스탠더드, 테라스 스위트, 오너를 위한 VIP룸과 프라이빗 라운지 등 이용객의 목적에 맞는 다양한 객실과 컨시어지 라운지를 비롯해 최대 900석 규모의 연회장, 마켓형 레스토랑, 분수가든 등 차별화 된 고급 부대시설이 설치된다.
'스카이베이 경포'는 서울과 강릉 2곳의 분양홍보관에서 분양 상담을 진행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각각의 객실별로 개별등기가 가능해 저금리시대에 은행 이자보다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투자처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 분양홍보관은 강남구 청담동 71-18에 있으며 강릉 분양홍보관은 강릉시 포남동 1272에 있다.
대표번호 1800-3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