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동계올림픽 호재에 국제적 관광명소 낀 분양형 호텔… 年1500만명 관광객 배후 수요

뉴스 고석태 객원기자
입력 2016.02.18 03:00 수정 2016.02.18 10:33

강릉 밸류호텔
객실 76%에서 바다 조망… 계약자엔 연간 20일 이용권
분양 관계자 "확정 수익률 8% 보장"
원주~강릉 복선 전철, 내년 개통 땐 서울 58분 걸려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피겨스케이팅과 아이스하키 등 빙상 종목이 치러지는 강원도 강릉이 새로운 부동산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과 경기도 등 수도권과 연결되는 철도, 도로 등 사회간접자본(SOC) 인프라가 새로 구축되면서 개발 호재가 많기 때문이다.

가장 먼저 강원도와 수도권을 연결하는 교통망 개선 호재는 청량리~강릉 간 KTX를 연결해주는 원주~강릉 간 복선전철이다. 서원주역에서 강릉역까지 120.7㎞에 이르는 원주~강릉 복선 전철공사에는 모두 3조 9110억원이 투입된다. 내년 말 개통되면 서울 청량리에서 강릉까지 58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다. 현재 서울 청량리에서 원주와 제천을 거쳐 동해, 강릉을 운행하는 무궁화 열차가 5시간 47분이 소요되는 것에 비해 무려 4시간 49분이 단축된다. 강원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수도권과 동해안을 잇는 횡축 철도망 연결로 관광 활성화는 물론 물류 수송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돼 강원 영동권 개발이 촉진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새로운 부동산 투자처로 떠오른 강원도 강릉에서 분양하는 분양형 호텔 강릉 밸류호텔. 전체 객실의 약 76%에서 아름다운 동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 강릉 밸류호텔 제공

강릉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17 올해의 관광도시'에 강원도 내 최초로 선정됐다. '올해의 관광도시'는 관광도시로서 잠재 가능성이 큰 도시를 지정해 지역 관광 활성화와 내수시장 진작, 자생적 발전기반 등을 육성하도록 정부에서 3년간 지원하는 국책사업이다. 이에 힘입어 강릉시는 '4계절 체류형 명품 글로벌 관광도시'를 목표로 각종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올해 약 1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솔향기 관광도시 투어버스 운영, 해변 디자인 페스티벌과 거리 공방 축제 개최, 바우길 관광네트워크 구축, 도심 속 숨은 먹거리 지도 제작, 글로벌 관광수용태세 개선 지원 등 7개 사업을 추진한다. 또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 동해고속도로 연장, 영동고속도로 확장과 양양공항 중국인 단체 관광객 120시간 무비자 체류 및 개항공항 지정, 국제노선 확대 등 교통망을 더욱 확충할 계획이다.

이런 강릉 지역에 분양형 호텔인 '강릉 밸류호텔'이 2월 중 분양에 나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 190-4번지에 위치한 '강릉 밸류호텔'은 지하 2층~지상 15층, 전용면적 21㎡~50㎡ 총 342실로 구성돼 있다. 분양타입은 ▲전용 21~25㎡ 디럭스 305실 ▲전용 32㎡~36㎡ 스위트 22실 ▲전용 50㎡ 로얄스위트 15실 등 총 342실로 구성된다. 시행사는 BRS HD, 신탁사는 국제자산신탁, 시공사는 상리건설과 포스코ICT이고, 호텔 운영사는 알라코리아(AHLA KOREA)다.

'강릉 밸류호텔'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랜차이즈 호텔 체인 '빈티지 그룹'과 제휴를 맺고 있다. '빈티지 그룹'은 세계 8대 글로벌 호텔 기업으로 전 세계 약 1400개의 호텔을 운영, 관리 중이다.

'강릉 밸류호텔'의 최대 장점은 연간 1500만 명이 방문하는 특급 관광지를 배후수요로 확보했다는 것이다. 분양형 호텔은 관광객들의 투숙률을 바탕으로 이윤을 창출하기 때문에 높은 배후수요는 투자의 기본 요소다.

강릉 주변에는 한국의 스위스라 할 만큼 이국적인 경관을 자랑하는 알펜시아와 사계절 관광객이 넘치는 설악산은 물론 경포대, 주문진, 오죽헌 등 다양한 특급관광지가 있다. 특히 한류스타 이영애, 송승헌 주연의 드라마 '사임당, the Hersto ry'의 촬영지인 '오죽헌'은 신한류의 중심지, 특급 국제 관광명소로 급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호텔은 촬영지와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해외 동시방영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유입의 특수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말이다.

'강릉 밸류호텔'은 전체 객실의 약 76%에서 아름다운 동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전망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테라스에 위치한 자쿠지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지상 5층에는 다양한 조경이 갖춰진 4개의 실외수영장이 설치될 예정이다. 15층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infini ty pool)을 통해 멋진 야경도 감상할 수 있다. 지하 1층에는 연회장과 최고급 SPA시설이 들어서며 1층에는 국내 및 해외 관광객을 위한 면세점이 입점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확정 수익률 8%를 보장하며 60%의 중도금에 대해 무이자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계약자에게는 20일간의 연간 무료이용권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릉 밸류호텔' 분양 홍보관은 강원도 강릉시 죽헌동 291-28번지(경포아울렛 내)와 서울 서초구 양재동 1-26번지 두 곳에 마련된다.

한편 '강릉 밸류호텔'은 계약자 이름으로 지역사회 시설에 기부도 진행한다. 이번 기부행사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분양을 통한 수익으로 힘든 이웃을 돌아보겠다는 취지라는 게 분양사 측의 얘기다.

분양문의는 (033)661-6613 및 (02)577-0005로 하면 된다.

화제의 뉴스

우미건설, 중도금 무이자에 계약금 낮춘 '성남 우미린 뉴시티' 분양 중
[단독]서울원아이파크 전용 84㎡ 13억대…전매제한 1년, 실거주의무 없어
내년 아파트 공시가격 현실화율 2년 연속 동결 전망…아파트 69%
압구정3 재건축서 4000억 한강보행교 삭제…조합-서울시 책임공방
현대엔지니어링 사장에 '기아차 재무통' 앉힌다

오늘의 땅집GO

[단독] 서울원아이파크 84㎡ 13억대…전매제한 1년,실거주 없어
현대차그룹, 현대엔지니어링 사장에 '기아차 재무통' 앉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