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중소형이 전체 72% 이상… 단지 옆 지하철역 신설 예정, 맞춤형 평면 선택할수있어
현대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아파트를 분양하고 있다. 지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을 실시했다. 지하 2층, 지상 17~36층 9개동(棟)에 전용면적 84~129㎡ 총 886가구 규모다. 전용 84㎡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72% 이상을 차지한다.
이 아파트는 송도랜드마크시티 중심에 있다. 송도랜드마크시티는 580만여㎡ 부지에 아파트 등 주택 2만5000여 가구, 국제 업무와 관광·레저 등이 결합한 국제도시로 조성된다.
단지는 랜드마크시티 내 조성 예정인 워터프런트 호수에 인접해 있다. 호수 주변으로 복합 수변상업공간인 워터프런트 콤플렉스와 인공해변, 복합마리나 리조트 등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다양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서쪽으로는 서해 바다와 인천대교가 있다. 호수와 서해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조망권을 갖춘 것도 장점이다.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가 신설되고, 도서관도 들어선다. 이미 조성된 센트럴파크 인근 상업시설과 채드윅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사고 등도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옆에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이 신설될 예정이며 제3 경인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인천대교, 제1·2 경인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인천 도심을 비롯해 수도권 전역으로 접근성이 좋다.
입주민은 취향에 따라 맞춤형 평면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주방 부분의 수납과 식당 공간을 넓힌 '가족공간 강화형' 평면, 별도의 학습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학습공간 강화형' 평면 등이 제공된다. 단지 중앙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잔디가 깔린 중앙정원이 조성된다. 단지 외곽을 따라 만들어지는 약 1㎞ 길이의 순환산책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아파트는 입주민 안전을 위한 시설과 공법을 곳곳에 적용했다. 현관에 외부인 접근과 침입을 감시할 수 있는 현관안심 카메라를 설치하고 무인택배시스템도 도입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택배를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바닷가에 인접해 있는 입지 여건을 고려해 해풍과 염분에 견딜 수 있도록 콘크리트 강도를 향상하고 피복두께도 강화했다.
이 단지는 국내 최초로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태양광으로 생산한 전기를 저장, 주로 밤에 사용해 에너지를 절감하는 시스템을 적용한다. (032)858-7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