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땅집고

보령 新도심 동대동의 첫 메이저 브랜드

뉴스 진중언 기자
입력 2015.05.21 03:03

대림산업 'e편한세상 보령'

대림산업이 이달 말 충남 보령시 동대동에 'e편한세상 보령'을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0층 9개 동(棟)에 전용면적 73·84㎡ 677가구가 들어선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동대동은 주거 선호도가 높은 신도심인 데다 보령에서 처음 공급되는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에서 주변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이 아파트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게 단지 출입구 2곳에 어린이 통학버스 전용 정류장을 설치한다. 2500㎡ 규모 대형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 어린이집·경로당·북카페 같은 복지시설이 들어선다. 입주자 휴식과 각종 행사, 손님맞이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도입한다. 단지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200만 화소급 고화질 CCTV(폐쇄회로TV)도 설치한다.

대림산업 제공
대림산업 제공

이 아파트에는 세계적 권위의 독일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상'을 받은 대림산업의 '스타일렉(Stylelec) 디자인'이 적용된다. 스위치와 온도조절기, 콘센트 등 전기 제품을 정사각형 디자인으로 특화했다.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EMS)을 통해 에너지 소비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주포농공단지·관창산업단지·고정국가산업단지가 가깝고, 중부발전과 영흥철강 본사 이전이 진행되고 있어 새 아파트 수요가 풍부하다. 인근에 이마트·홈플러스가 있고 보령시청 등 관공서가 가까워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다. 동대초·대천초·한내초·대천중·한내여중·대천고 등 교육 환경도 좋다.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서천~공주 간 고속도로와 당진~영덕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고, 국도 21호선과 36호선이 단지 주변을 지난다. 대천역과 보령종합터미널은 차로 10분 정도면 닿을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보령 궁촌동에 있고 이달 말 동대동에 모델하우스가 오픈한다. 입주는 2017년 7월 예정이다. (080)783-3000

화제의 뉴스

반토막 난 하나금융 '나사펀드' 트럼프 일격에 청산 위기
강남 대장 신축이라더니…'35억' 개포 아파트, 2년째 상가 통째로 공실
"별내가 생숙 타운이냐!" 반발에도 분양 강행…4400억 대박 터뜨렸다
역대급이라는 서초 '메이플자이' 골프연습장 위엄 "끝도 없이 펼쳐지네"
“공실 걱정 끝” 남양주에 선임대상가 ‘빌리브 센트하이 골든플레이스’ 분양

오늘의 땅집GO

역대급이라는 '메이플자이' 골프연습장 위엄 "끝도 없이 펼쳐지네"
"15평 오피스텔로 연 5% 수익"…글로벌 레지던스 '블루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