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분양 현장] 서울 양재까지 10분대 거리… 광교산·성복천 등 녹지가 풍부한 주거환경

뉴스 고석태 객원기자
입력 2015.05.15 03:00

용인성복힐스테이트
새로운 부촌으로 떠올라 "분양물량 적어 희소가치 높아질 것"
풍덕고·수지고·용인외고 가까이 있어… 특별할인·잔금유예 등 혜택

경기도 용인의 부동산 시장이 살아나고 있다. 기존 아파트 거래의 급증과 더불어 가격도 오르고 있으며 미분양이 꾸준히 줄어드는 추세다. 특히 분양시장에서는 1순위로 청약을 마감하는 단지가 늘어나는 등 분양 호조도 보이고 있다.

경기도 용인 성복지구의 ‘부촌 아파트’ 용인성복 힐스테이트’ 전경. 119~222㎡의 중대형 아파트 단지로 특별 할인 및 잔금 유예 혜택이 있다. / 현대산업개발 제공

실제 기흥역세권의 '힐스테이트 기흥'은 전체 평균 4.39대 1로 1순위에서 마감됐고 풍덕천동에서 지난 3월 분양한 'e편한세상 수지'는 일반공급이 1092가구나 됨에도 불구하고 9062명이 몰려 평균 청약경쟁률 8.30대1로 1순위 마감하기도 했다. 특히 최근 신규 분양물량이 중소형 평형에 몰려있어 상대적으로 희소가치가 있는 중대형 평형에 대한 관심도 크게 늘고 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요즘 들어 유명 브랜드 아파트나 입지가 좋은 곳을 중심으로 중대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가 늘었다"며 "최근 강남권 전셋값 급등의 영향으로 강남 중소형 전셋값으로 중대형 아파트를 구입하려는 실수요층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에 위치한 '용인성복힐스테이트' 잔여물량도 실수요자들의 많이 찾는 물건이다. 판교신도시와 광교신도시 사이에 위치해 있는 수지 성복지구는 총 1만2186가구 규모로 광교와 판교신도시의 더블 신도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용인의 대표적인 지역. 서울 강남과 10분대의 거리임에도 광교산, 성복천 등의 쾌적한 자연을 누릴 수 있다. 또 특별할인 및 잔금유예 등 분양조건이 좋고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용인성복 힐스테이트'는 중대형 아파트인 119~ 222㎡ 평형 2157가구로 구성된 대단지로 1차는 지하4층, 지상16~20층 12개동 규모(645가구)이며 2차는 지하2층, 지상17~20층 10개동 규모(689가구), 3차는 지하3층, 지상10~20층 12개동 규모(823가구) 등으로 이뤄졌다.

◇"부촌 명품 아파트"

'용인성복힐스테이트'는 부촌 명품아파트가 지닌 입지, 주거환경 등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자랑이다. 우선 용인~서울 고속도로 개통과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 호재로 서울 강남권 진입이 분당보다 빠르다.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서수지IC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어 양재동까지 10분대 진입이 가능하며, 신분당선 성복역이 오는 2016년 개통 예정이어서 강남역까지 8개 정거장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용인 수지는 교통인프라 개발로 강남권까지 10분대 진입이 가능해짐에 따라 새로운 '부촌(富村)'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최근 용인 수지 주변에 거래량과 집값이 상승하고 있지만 분양물량이 없어 앞으로 분양물량에 희소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녹지가 풍부한 주거환경도 부촌이 가진 특권 중 하나다. 실제 한남동이나 용산, 판교 등은 남산이나 청계산 등 산이 단지와 맞붙어 있는 곳이 대부분이다. 성복 힐스테이트도 250만평의 광교산이 단지에 인접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성복천도 단지와 마주해 있어 산책이나 등산 등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뛰어나다.

◇특별할인 및 잔금 유예 혜택도

학군도 뛰어나다. 성서초, 성서중, 성복고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통학환경이 수월하다. 여기에 전국 모의고사 10위권에 들어가는 풍덕고와 수지고 등이 가깝고 용인지역 거주자 30%를 우선으로 하는 특목고인 용인외국어고등학교도 인접해 있다.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성복 힐스테이트 인근에는 이마트(수지점)와 롯데마트가 있고, 죽전사거리를 중심으로 신세계백화점(경기점)과 이마트(죽전점), 롯데백화점(수내점), AK플라자(분당점) 등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또 용인시에만 18개 골프장이 자리잡고 있어 여가를 즐기기가 쉽고, 분당 서울대학병원이 차량 10분 거리에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 내 조경과 인테리어도 고급 주거타운다운 면모를 갖췄다. 동간 거리가 넓어 일조량이 풍부하고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일괄관리가 가능하다. 키 하나만으로 출입, 안전까지 제어할 수 있고 공동현관에서 세대현관까지 자동으로 문이 열릴 수 있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는 "'용인성복힐스테이트'는 대단지 중대형 브랜드아파트에서 보기 힘든 분양조건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갖고 있는 소비자에게 다가서고 있다. 특별할인 및 잔금유예 등의 혜택이 있으며 직접 원하는 집을 보고 계약 후 즉시 입주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분양문의 (031)262-1340.

화제의 뉴스

이달 말 입주 '올림픽파크포레온', 예비입주자 호평 커뮤니티 시설 어떻길래
공사 중단 위기 '장위 4구역'…공사비 갈등 봉합 앞뒀다
용산 사옥까지 옮기는 HDC현산, 노원에 랜드마크 아파트 짓는다 | 서울원아이파크
우량임차인이라던 병원도 문 닫는다…메디컬 상가 투자, 안정적 수익 내려면
여의도 대교, 통합심의 접수…내년 상반기 시공사 선정 목전

오늘의 땅집GO

이달 말 입주'올림픽파크포레온', 예비입주자 호평 커뮤니티 시설
용산 사옥까지 옮기는 HDC현산, 노원에 랜드마크 아파트 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