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현대산업개발은 위례신도시 진입 관문으로 통하는 일반상업지역 3구역 1-1BL에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가를 분양 중이다. 우남역 초역세권 상가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오피스텔은 지하 7층~지상13층, 전용면적 19~59㎡ 319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지상 4~13층에 조성되고, 지하 1층∼지상 3층은 상업시설(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이 들어선다.
지상 1층은 가장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공간으로 테라스 설계와 이동 동선에 따라 시야 확보가 가능한 3면 개방형 설계를 통해 고객들이 많이 오갈수 있도록 했다. 2층은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F&B(음식·음료) 위주의 MD를 구성해 집객유도 효과를 극대화시킬 계획이다. 3층은 각종 병원이나 학원들의 입점에 유리한 혁신 공간으로 설계된다.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가는 근린 상가가 아닌 일반상가로 들어서는 만큼 업종 제한이 전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가는 계약자들의 초기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40%)이 제공된다. 계약금(10%)을 납부한 이후 입주 시점에 맞춰 잔금(50%)을 지불하면 된다.
위례신도시는 지난해부터 상가 투자 열기가 지속되고 있다. 저금리 상황이 계속되면서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신도시내 상가 인기가 치솟고 있고 든든한 배후 수요로 상권 형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오피스텔 분양가는 3.3㎡당 평균 800만 원대로 위례 아파트 평균 가격의 70~80%선에 매입이 가능하다. 위례신도시에서는 현재 KCC웰츠타워, 한화오벨리스크 상가와 오피스텔이 분양중이나 우수한 입지여건과 상품성으로 우남역 아이파크가 가장 주목을 받고 있다.
2017년 개통 예정인 8호선 우남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우남역은 트램라인과 8호선이 연결되는 지역으로 위례신도시에서 가장 먼저 상권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남역은 이미 개통된 8호선·분당선 복정역과 한 정거장 차이로 향후 복정역 상권과의 시너지도 기대된다. 8호선 우남역을 이용하면 잠실역 13분, 강남역 2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지하철 8호선 우남역이 들어서면 향후 유동 인구가 풍부해질 전망이다. 우남역의 개통 시점과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가의 입주 시점이 비슷해 유동 인구가 크게 늘면서 상권도 활성화될 것으로 보여진다. 게다가 메인스트리트 코너변에 위치하고 있어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된다.
우남역 주변 상권은 위례중앙역상권(위례신사역)보다 메리트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례중앙역은 2021년쯤 개통될 예정으로 아직 사업 기간이 많이 있어 상권이 형성되는데도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문의 (02)408-6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