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분양 현장] 단지 앞 BRT 정류장… 쾌적한 4Bay 구조로 설계

뉴스 이두 객원기자
입력 2014.11.13 05:44

의정부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분양가가 저렴하고 중소형인 의정부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제공

경기도 의정부 민락2지구 B7블록에 짓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많은 관심속에 청약 접수 결과 전세대 순위 내 마감됐다. 선착순으로 동과 호수를 지정할 수 있도록 계약 중이다. 분양가가 3.3㎡당 700만원대부터 공급되고 평균 분양가는 820만원 선으로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하다. 의정부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3.3㎡당 876만원(한국감정원 2014년 9월 기준)으로 나타나고, 지난해 4월 분양한 민락대우푸르지오의 분양가격이 3.3㎡당 800만~850만원선임을 감안할 때 가격경쟁력을 엿볼수 있다.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관계자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단지앞에 BRT 정류장이 있고 중심상업지구와 민락천이 가깝고 합리적인 분양가로 가격경쟁력까지 갖췄다"며 "중소형 위주의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지하 1층~지상26층, 8개동 규모에 총 716가구가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60㎡ 310가구, △84㎡ 406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이다.

이 아파트는 중소형임에 불구하고 4Bay 구조로 설계됐다. 4Bay는 방, 거실, 침실등 주 공간 4개를 전면에 배치한 설계로 실내가 항상 쾌적하고 개방감과 일조권이 뛰어나며 공간 효율성이 높다. 전용면적 60㎡은 가족수에 따라 다양하게 침실공간을 변형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가 설계됐다. 침실붙박이장, 주방수납장 등 요소요소에 필요한 수납공간을 배치해 주부들의 고민을 해결했다. 판상형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을 유도했다. 전용면적 84㎡A타입에는 주방 옆 알파공간이 조성돼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방 또는 대형 펜트리 공간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안방에는 워크인 드레스룸이 들어선다.

단지내에는 의정부에서 보기힘든 대형 실내체육관을 마련된다. 실내체육관안에는 약 60m의 조깅트랙과 실내농구장, 탁구장, 배드민턴장 등이 조성되고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갤러리월 등이 만들어진다. 아울러 단지 중심부에 대규모 중앙광장, 산책로, 단지내 텃밭도 마련된다. 단지앞에는 BRT(간선급행버스)가 출발하는 정류장이 위치한다. '땅위의 지하철'로 불리는 BRT(간선급행버스)는 지하철 1호선과 7호선의 환승역인 도봉산역까지 15분대 이동이 가능해 서울권 출퇴근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 민락2지구를 관통하는 3번국도 우회도로(2014년 개통)와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2017년 개통도 예정돼 있다. 인근에 민락초, 송양중, 송현고 등이 있고 지구 내 신규 초·중·고가 예정되어 있다. 지구 내에 이마트와 코스트코, 메가박스(예정)등이 조성돼 있고 단지의 남서쪽으로는 중심상업지구가 계획되어 있다. 중심상업지구에는 카페, 학원, 편의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민락2지구에는 총3만1245㎡규모의 친환경 생태공원인 낙양물사랑 공원이 있다. 여기에 단지 가까이에 민락천이 흐르고 주변으로 수변공원이 조성돼 산책과 운동을 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의정부시는 반환 미군부지 개발, GTX 개통 등 주변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다는 평이다. 문의 1899-7566.

화제의 뉴스

여의도 대교, 통합심의 접수…내년 상반기 시공사 선정 목전
우미건설, 중도금 무이자에 계약금 낮춘 '성남 우미린 뉴시티' 분양 중
[단독]서울원아이파크 전용 84㎡ 13억대…전매제한 1년, 실거주의무 없어
내년 아파트 공시가격 현실화율 2년 연속 동결 전망…아파트 69%
압구정3 재건축서 4000억 한강보행교 삭제…조합-서울시 책임공방

오늘의 땅집GO

[단독] 서울원아이파크 84㎡ 13억대…전매제한 1년,실거주 없어
현대차그룹, 현대엔지니어링 사장에 '기아차 재무통' 앉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