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에 짓고있는 '루시드 에비뉴'
73세대… 세련된 클럽하우스 갖춰
단지에 적외선감지기 등 보안시설
교통·생활·교육 인프라도 뛰어나
교외 단독주택의 약점인 열악한 접근성과 취약한 보안성을 해결한 단독주택단지가 있어 눈길을 모은다. 서울 강남에서 자동차로 30분 거리인 단지형 단독주택 루시드 에비뉴가 그 주인공이다.
2013년 국내 최고가격으로 매매되었던 한남동 루시드하우스를 개발한 대림D&I가 시행하고 강남 최고급빌라 건축으로 유명한 상지건설이 시공하는 루시드 에비뉴는 경기도 기흥구 보정동 죽전 단독주택지구 대지 2만1804㎡의 부지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계약면적 231~274㎡의 73세대가 들어서는 단지형 단독주택이다. 분당권(분당, 판교, 죽전)에서 최대 규모의 조성되는 단지형 단독주택으로 고급커뮤니티 시설을 갖추면서 보안성이 뛰어나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른 단지형 단독주택에서는 볼 수 없는 4m 높이의 개방감을 확보한 고급 피트니스센터와 호텔 수준의 파티를 할 수 있는 세련된 클럽하우스는 한남동 유엔빌리지에서 최고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는 루시드하우스의 커뮤니티 시설과 같은 수준이다. 보안 시스템 또한 한층 강화했다. 단지 내외부에 CCTV와 주요 출입 경로에 적외선 감지기를 설치하여 무단 침입을 사전에 차단하고 감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안요원들이 단지 내에 24시간 상주하여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세대로 출동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매력적인 것은 루시드 에비뉴의 입지다. 지하철 분당선 죽전역이 차량으로 5분, 도보로 15분 거리에 있고 분당~수서 고속화도로와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경부고속도로(판교 IC)를 이용하여 강남으로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다. 신분당선 정자역에서 환승하면 죽전역에서 25분만에 강남역까지 도착할 수 있으며, 서울역이나 광화문 같은 서울 도심도 직행으로 갈 수 있는 광역좌석버스 노선도 많아 강남이나 도심으로의 출퇴근도 쉽다. 루시드 에비뉴의 평균 분양가는 12억원대. 인근 판교에서 단독주택용지 258㎡를 구입하는 데에만 약 11억원 이상이 필요하고 설계비, 토목, 건축, 조경 비용 등을 합하면 평균 22~25억원이 든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말이다.
루시드 에비뉴는 A, B, C, D타입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세대 내부 디자인에도 거주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고스란히 베어있다.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충분한 일조권을 확보하고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아늑한 분위기의 독립된 개별 정원이 마련돼 있다.
A, B타입의 경우 'Warm Modern'을 테마로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하여 우아하고 세련된 공간을 만들었다. 화이트와 밝은 아이보리 컬러를 이용한 화사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이 돋보이는 A, B타입은 안방을 2층에 두어 리빙존과 분리된 독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고, 정원으로 연결되는 채광과 환기가 뛰어난 거실-주방 개방형 리빙 공간이 특징이다. 2층 후면에는 작은 가든이나 야외 카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넓은 테라스 공간, 지하층에는 서재나 창고로 활용 가능한 작은방, 그리고 작업실, 놀이방, 수납공간 등으로 활용 가능한 다락방까지 삶의 여유를 생각한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C, D타입은 자연을 벗삼아 편안하게 즐기려는 중장년층을 겨냥해 편안한 자연주의를 지향하는 'Cozy Natural' 스타일을 추구했다. 전통 한옥과 같은 'ㄷ'자 형태의 중정형 구조로 내부를 포근하게 감싸는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낸다. 전통적인 주거 형태를 따라 거실이 가운데 위치하고 1층에 배치한 안방은 2층에 위치한 다른 침실과의 동선이 분리되어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또 독립된 넓은 주방과 지하층에는 서재나 게스트룸, 창고 등으로 활용 가능한 작은방이 있어 편리하고 넉넉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정원 조망과 정원 출입이 가능한 안방과 거실을 통해 자연과 함께 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할 수 있다.
실내의 기본 천장 높이는 일반 아파트보다 50cm 이상 높여 최고 2.85m이며, 박공형 천장의 경우는 최고 4.8m까지 높여 탁 트인 개방감과 함께 한층 더 확장된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세대별로 독립된 전용주차장도 20cm 이상 더 넓은 광폭 설계가 적용되었으며 차체가 높은 하이리무진 대형 밴도 쉽게 주차할 수 있는 274cm 높이의 여유 있는 세대전용차고를 갖췄다.
단독주택에서는 보기 드문 진도 6.5 지진에 대비한 완벽한 내진설계가 되어있는 튼튼한 RC 구조이며 모든 세대에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성으로 유명한 독일 명품 LEICHT 주방가구가 설치되었다. 또 깔끔한 스테인레스로 마감된 최고급 TBI 냉장고와 초대형 김치냉장고가 빌트인으로 제공되어 주부들이 꿈꾸어 왔던 주방공간을 실현했다.
루시드 에비뉴는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6-2번지 2차 푸르지오시티 1층에 분양갤러리를 운영 중이며 건축 현장에는 샘플하우스 3세대를 완공, 사전예약 고객들이 직접 둘러볼 수 있다. 루시드 에비뉴의 2014년 11월 현재 공정률은 약 70%이며 입주는 2015년 5월 예정이다. 문의는 1670-1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