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Hot 분양현장] 서울대 협력 초·중·고… 도서관… 각종 교육시설로 특화된 아파트

뉴스 홍원상 기자
입력 2014.11.05 05:28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각 棟 1층마다 공부방 마련… 조경도 캠퍼스 분위기로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에 '교육 특화' 아파트가 들어선다. ㈜한라는 '배우는 장소'(배곧)라는 우리말 뜻이 담긴 배곧신도시에서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를 분양한다.

배곧신도시는 시흥시 정왕동 일대 490만㎡(약 150만평) 부지에 아파트 2만1541가구를 짓는 도시 개발 사업이다. 신도시 중심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를 비롯해 초·중·고교와 수변공원, 대형 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라가 이번에 선보인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지하 2층~지상 40층, 12개 동에 전용면적 71~138㎡형 2701가구로 이뤄진 대단지 아파트다. 중소형 주택이 전체의 90%(2429가구)를 차지한다. 한라는 이번 1차 분양을 시작으로 3차에 걸쳐 총 6700가구를 분양한다는 계획이다.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아파트 각 동의 1층에 만들어지는 ‘헬로 라운지’. 빨간 벽돌로 꾸며진 이곳에는 자녀들의 공부방과 부모들이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라운지가 마련된다. /㈜한라 제공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단지 안팎에 특화된 교육 시설이 특징이다. 아파트 각 동(棟)의 1층마다 공부방과 라운지가 마련돼 있다. 단지 안에 별도로 짓는 '스터디 센터'에는 대형 도서관과 학생들이 모여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스터디룸이 꾸며진다. 또 단지 내에는 서울대와 연계한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개설되고 서울대 사범대 협력 시범학교(초·중·고교)도 단지 바로 옆에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조경 역시 캠퍼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4600㎡ 크기의 잔디 마당과 함께 교육을 주제로 한 5개의 공원, 길이 6㎞의 수변공원과 산책로, 자전거 둘레길이 조성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80만원으로 주변 아파트 시세와 비슷한 편이다. 입지는 배곧신도시 한복판에 자리해 가장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달 7일 1·2순위 청약을 받는다.

화제의 뉴스

쇼핑몰 치우고 오피스 채운다…신도림 디큐브·한양대 엔터식스 용도전환
"올해 입주 신축도 가능" 1억대로 살 수 있는 인천 저평가 아파트 5곳
"주차장만 무너졌는데, 멀쩡한 아파트 왜 5천억씩 들여 재시공하나"
공공 매입임대 약정 건수 12만5천건 돌파…심의 통과는 3만5천건
"영종도에 K엔터시티 만든다" 한상드림아일랜드, 빌보드코리아와 제휴

오늘의 땅집GO

"주차장만 무너졌는데, 멀쩡한 아파트 왜 5천억 들여 재시공하나"
"올해 신축도 가능" 1억대로 살 수 있는 인천 저평가 단지 5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