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천안 북부의 최대 도시개발 지구… 전철 1호선·삼성 계열사 가까워

뉴스 한상혁 기자
입력 2014.10.23 03:07

대우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쇼핑·교육 생활환경 두루 좋고, 관리비 줄이는 환경설계도 장점

대우건설은 충남 천안시 성성지구에서 처음으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아파트를 선보인다. 지하 2층~지상 39층 규모 8개 동(棟)에 995가구(전용면적 62~84㎡)가 들어선다. 모든 가구가 85㎡ 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성성지구는 충남 천안의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 인근에 개발되며 전체 8000여가구 규모로 천안 북부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도시개발사업지구로 꼽힌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천안 북부를 가로지르는 삼성대로를 이용해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SDI 공장, 탕정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하기 편리하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을 이용해 수도권 각지로 이동할 수 있다. 고속철도(KTX) 천안아산역을 이용해 서울까지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천안버스터미널과 경부고속도로 천안IC가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충남 천안시 성성지구에 들어설‘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아파트의 완공 후 예상 모습 / 대우건설 제공

쇼핑·교육 등 생활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이마트·코스트코·신세계백화점·갤러리아백화점 등 대형 쇼핑 시설이 가깝고 인접한 두정동 상업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위치에 초등학교가 들어선다. 단지 인근에 업성저수지가 있어 자연환경도 쾌적하다는 평가다.

이 아파트에는 대우건설의 '그린 프리미엄' 설계 방식을 적용해 관리비를 절약하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아파트 공용 부분에는 엘리베이터 전력 회생 시스템과 LED 조명이 설치된다. 각 가구에는 대기 전력 차단 장치·스마트 일괄 제어 스위치·친환경 DNA 필터·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센서식 싱크대 절수기가 각각 적용된다. 수세미 살균 건조기·음식물 탈수기·칫솔 살균기·세면기 수납형 치아 관리기·비데 일체형 양변기도 설치된다.

방범과 보안을 위한 각종 첨단 설비도 갖춘다. 각 동 현관과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에는 고화질 CCTV를 설치한다. 현관 앞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하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를 갖추고, 비밀번호와 카드로 현관문을 열 수 있는 디지털 도어록 시스템도 적용된다. 저층부 가스 배관에는 방범 커버를 씌울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최고 39층으로 짓기 때문에 일부 가구에서 천안 시내와 업성저수지 조망이 가능하다. 모든 동에 필로티(1층을 기둥만 남기고 비워놓는 방식) 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내부에는 유치원·학원 통학 차량 전용 승차장인 '새싹 정류장'을 설치한다. 운동 기구, 텃밭이 있는 정원, 물이 흐르는 정원 등 다양한 공원 시설도 갖춘다.

가구 내부와 커뮤니티 시설도 입주자 편의를 고려해 꾸몄다. 가구 내부에는 가변형 벽체를 달아 가족 구성원 수와 생활 패턴에 맞게 바꿀 수 있다. 벽에 못을 박지 않고 그림을 걸 수 있도록 '픽처레일'을 설치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단체운동(GX)실·골프연습장·어린이 도서관·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에 있다. 입주는 2017년 7월 예정. 1800-1730


 

화제의 뉴스

김구라가 '한남동보다 좋다' 말한 곳, 알고보니 연예인 100명 사는 아파트
'피해주지마!' 공인중개사들 임장족에 강력 경고문 보낸 이유
현대·대우 등 주요 건설사 미수금 '17兆' 넘었다
3억 떨어졌던 노원 '미미삼'…재건축 용적률 상향 기대감 솔솔
회사 통근은 가까운데…"우리 아이 다닐 학교가 없어요" | 청주테크노폴리스 힐데스하임 더원

오늘의 땅집GO

"11년 전 분양가보다 떨어졌다" 일산 랜드마크 '위브더제니스'의 비극
한때 집값 폭등이 고민이던 홍콩, 부동산 반토막난 진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