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화성' 이달 중 분양 예정
12개 단지로 구성된 1387세대
삼성전자 등 근접한 직주형 아파트에
지하철1호선·분당선과도 가깝고
인근의 대형마트·병원 이용도 편리
아토피 예방 위한 친환경 자재 사용
단지내 피톤치드숲길 등 테마숲 조성
경기도 화성에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가 선보인다. 대림산업은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 517번지 일대에 'e편한세상 화성' 1387세대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동탄 1기 신도시와 바로 인접해 있고 수원 영통지구와 가까워 동탄신도시의 생활인프라와 영통지구의 교육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특히 동탄과 그 인근 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브랜드이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e편한세상 화성'은 지하 1층~지상 28층, 12개동으로 이뤄지며, 면적별 분양가구수는 전용 59㎡A 151가구, 59㎡B 151가구, 75㎡A 187가구, 75㎡B 153가구, 75㎡C 187가구, 84㎡A 122가구, 84㎡B 148가구, 84㎡C 288가구 등이다. 전 세대가 전용 84㎡ 이하의 중소형으로 이뤄져 있다.
■동탄과 영통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곳
'e편한세상 화성'은 남측에 삼성전자 화성캠퍼스가 연접해있는 것을 비롯해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동탄·광교테크노밸리 등과 가까운 직주근접 환경이 장점이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과 분당선 망포역이 차량으로 5분거리에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동탄IC, 서울용인고속도로, 동탄~수원간 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 이마트, 롯데빅마켓, 메타폴리스몰, 홈플러스, 한림대병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옆으로 향후 2만3000여㎡의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녹지환경도 뛰어나다. 도보 5분 거리에 초·중학교가 개교할 예정이며 차량으로 5분 거리에 경희대 국제캠퍼스가 있다. 무엇보다 대형 교육시설이 밀집된 영통지구 학원가가 가까워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자랑한다.
'e편한세상 화성'은 동탄에서 처음으로 만나는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인 만큼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설계가 적용된다. 우선 건물입면은 주변환경과 조화되고 단지 특성을 살린 디자인이 도입되며, 주동 저층부와 주민공동시설, 근린생활시설은 석재 및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여 고급화했다.
또한 단지 내 벚나무꽃길, 피톤치드숲길, 단풍나무숲길 등 가로수와 테마숲길을 조성해 풍부한 녹지경관을 연출할 계획이며, 단지중심을 가로지르는 참나무 비스타 메인로드는 입주민의 다양한 활동을 위한 중심공간이 될 예정이다. 세대별 내부는 대형 팬트리 등의 수납특화와 4베이 등 실속평면 설계를 도입해 실거주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전용 59㎡A는 판상형 맞통풍 구조 설계됐고, 59㎡B는 2면 개방형 구조로 마스터존과 자녀존을 분리하여 프라이버시를 강조했다. 틈새평면인 75㎡는 총 3개의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타입별로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 마스터룸의 대형 드레스룸, 'ㄷ'자 대면형 주방, 현관 양면신발장 등이 도입된다. 84㎡A, B 역시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침실 3개 이외에 알파공간을 활용하여 대형 팬트리를 제공하고, 84㎡C는 자녀존 분리형 평면, 아일랜드형 주방, 편리한 주방동선으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친환경, 에너지 절감 아파트
'e편한세상 화성'은 친환경과 에너지 절감 아파트로의 장점도 살릴 예정이다. 자녀의 아토피 예방을 위한 친환경 인증 자재사용 및 유해물질 방출 최소화를 위한 건강 친화형 가구재가 적용되며, 우수재활용을 위한 우수저수조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취약부위 없는 직접외벽 기준의 동일한 단열두께를 적용하고 끊김 없는 단열설계를 실현하여 단열성능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확장형 세대에 LOW-E 유리창호, 효율기자재, 지하주차장 LED 등 기구 및 조명제어 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화성' 견본주택은 능리사거리(반월동 64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예정일은 2017년 01월이다. 문의 1899-9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