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물놀이장·수목원에 대형 유치원 갖춰

뉴스 강도원 조선비즈 기자
입력 2013.12.12 03:07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은 경기 김포시 풍무 2지구에서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총 5000가구 규모로 이번 1차 공급분은 23개 동 2712가구다. 전용면적은 59~111㎡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아이 키우기 좋은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내 어린이집은 어린이를 최대 220명 수용할 수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단지 내 어린이집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라며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과 2000㎡ 규모의 어린이 공원, 어린이 수목원, 유아 놀이터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완공 후 예상 모습. 단지 안에 숙명여대가 운영하는 대형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이다./대우건설 제공

또 단지 내에는 최대 13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유치원도 들어설 예정이다. 어린이집과 유치원 모두 숙명여대에서 직접 운영할 예정이다.

아파트 인근에 학교도 많다. 김포고·사우고·풍무고가 아파트 단지 주변에 있다. 또 신풍초·풍무초도 단지와 가깝다.

생활 편의 시설도 풍부하다. 김포공항 롯데몰, 풍무 홈플러스, 김포시청 외에도 입주 시기에 맞춰 단지 앞에 이마트가 입점할 예정이다.

교통도 편리하다. 김포 한강로·외곽순환도로·올림픽대로·자유로·강변북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가 2018년 개통 예정인 김포 도시철도 풍무역 인근인 점도 강점이다.

평면은 4베이(건물 앞쪽에 배치되는 방·거실이 4개라는 뜻) 구조로 채광을 극대화했다. 또 주택형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이 제공된다. 특히 가족 구성원에 따른 '생애 주기별 선택 옵션제'를 도입해 유아기·청소년기 등에 따라 붙박이장·벽지·바닥재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단지는 공원처럼 조성된다. 단지 중앙에 수변 생태 공원과 4개의 테마 공원 등 휴식 공간이 배치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 총 3.5㎞에 이르는 테마별 산책로 4개가 만들어진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50만원 선이다. 모든 가구의 분양가가 6억원을 넘지 않아 연말까지 분양받으면 5년간 양도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도 제공하고 있다.

입주는 2016년 6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김포시 사우동 571-2번지에 있다. 올해 안에 계약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준중형 승용차 1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600-8200

화제의 뉴스

개포동 마지막 퍼즐 '경남·우성3차·현대1차'…독립정산제로 재건축 본격화
주택금융공사, 내부통제 실천 의지 담은 공동선언식 개최
젠스타메이트, 국토부 혁신지구 '창조혁신캠퍼스 성사' 상업시설 PM 업무 수행
[단독] "1년 넘게 입주 미뤄지더니…" 춘천 아파트, 결국 시공사 부도
"강남까지 10분대" 위례과천선 청신호…최대 수혜지는 어디

오늘의 땅집GO

개포동 마지막 퍼즐 '경남·우성3차·현대1차'…독립정산제로 재건축
[단독] "1년 넘게 입주 못하더니…" 춘천 아파트, 결국 시공사 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