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인근에 까치산 공원… 반경 1㎞ 내 초·중·고교 위치

뉴스 강도원 조선비즈 기자
입력 2013.10.24 03:06

대우건설 관악 파크 푸르지오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은 서울 관악구 행운동에서 '관악 파크 푸르지오<사진>'를 분양 중이다.

지하 5층, 지상 18~22층 4개 동으로 총 363가구 규모다. 재건축 물량으로 일반 분양 물량은 196가구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물량은 59㎡ 4가구, 84㎡ 83가구, 74㎡(테라스하우스) 8가구, 80㎡(테라스하우스) 5가구다.

관악 파크 푸르지오는 서울 관악구에서 2004년 이후 9년 만에 공급되는 분양 아파트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관악은 서울에서도 네 번째로 인구가 많은 구(區)인데도 그동안 신규 분양이 없어 새집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친환경 단지인 점도 강점이다. 약 37만㎡ 규모의 대형 까치산 공원이 단지와 가깝고 단지 남쪽에 관악산이 있어 조망이 좋다. 또 까치산 공원과 관악산 등반로가 생태 육교로 연결돼 관악 푸르지오에서 까치산 공원을 지나 관악산으로 이어지는 산행이 가능하다.

아파트 내에는 푸르지오의 에너지 절약형 특화 시스템인 '그린 프리미엄'이 적용됐다. 실시간 에너지 감시 시스템, 대기 전력 차단 장치, 센서 감지형 무선 일괄제어 시스템 등이 주택 내에 설치된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엘리베이터 호출, 전등 소등, 각종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할 수 있는 10인치 크기의 터치스크린 월패드도 설치된다. 초고속 정보통신환경이 구축되며, 공동현관과 지하주차장에는 외부인의 출입을 막는 무인경비시스템이 장착된다.

관악 파크 푸르지오는 학군 프리미엄도 있다. 단지를 중심으로 반경 1㎞ 이내에 총 7개의 초·중·고교가 있다. 봉원초·원당초·행림초는 반경 500m 내에 위치한다. 봉원중·관악중·동작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또 서울대·중앙대·숭실대·총신대 등의 학교가 반경 3㎞ 내에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지하철 2호선 낙성대역과 서울대입구역이 단지 인근이다. 서울 남부순환로, 관악로를 통해 강남지역과 여의도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대우건설 분양 담당자는 "강남 순환도로가 2014년 신설될 예정이어서 서남권 교통 체증 상황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400만원대로 중도금 60%는 전액 무이자대출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삼성역 인근 '푸르지오 밸리' 3층에 있다. 입주는 2014년 9월 예정. 1588-7816

화제의 뉴스

용산, 15년 발목 잡은 초고층 저주 이번엔 벗을까…용적률 1700% 선포
K-아트, 블록체인 타고 일본 시부야 상륙…도쿄서 전시회 개최
신도시 선도지구 최종 승자는? 분당 이재명아파트 vs 산본 국토부장관 아파트
"요즘 크리스마스트리는 비주얼부터 다르네" 시선 강탈 조명 팁
HDC현대산업개발 '서울원 아이파크' 청약에 총 2.2만명 접수, 평균 경쟁률 15대 1

오늘의 땅집GO

'선도지구' 분당, 승자의 저주 걱정…장수명 주택 등 사업비 증가
"아파트인 줄 알았는데 오피스텔?" 정부 규제완화에 소비자 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