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태양력·풍력 이용… 연료비 절감 효과

뉴스 정한국 기자
입력 2013.09.26 03:03

대우건설 개봉 푸르지오

전체 85%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
단지 내 주차장 모두 지하에 배치
마트·재래시장 등 편의시설 인접

대우건설은 서울시 구로구 개봉동 90-2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개봉 푸르지오' 아파트를 일반 분양 중이다. 개봉1주택 재건축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공급되는 단독주택 재건축 단지다. 아파트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5층의 10개 동으로 총 978가구가 들어선다. 이 가운데 이번에 분양하는 상품은 전용 59~119㎡ 514가구다.

대우건설은 현재 분양 조건을 바꿔 사실상 분양가를 낮춘 상태라고 말한다. 신규 계약자를 위한 계약금 1차분이 1000만원으로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줄였다는 것이다. 또 71㎡ 이상 주택형 잔여 가구를 분양받으면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조건을 적용한다.

대우건설이 서울 구로구 개봉동에 짓는 ‘개봉 푸르지오’의 거실(전용 84㎡형) 모습. 남부순환로가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은 또 개봉 푸르지오 아파트가 들어서는 구로구 개봉동은 서울 서남부권의 대표적인 주거지라고 소개한다. 특히 978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이 일대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주거지를 찾는 실수요자들이 많다는 점을 감안해 일반 분양 물량의 85%가량을 전용 85㎡ 이하의 중소형 아파트로 채웠다.

최근 서울에서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지지부진한 곳이 많아 장기적으로 새로 짓는 새 아파트가 향후 희소가치가 높아질 수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개봉 푸르지오 아파트는 교통이 편리한 환경을 갖췄다는 점을 앞세운다. 남부순환로가 단지에 인접해 있고, 경인고속도로 및 강남권과 연결돼 있다. 서부간선도로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 진·출입도 가능하다.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 및 개봉역을 이용한 출퇴근도 가능하다.

편의 시설로는 단지 인근에 고척근린공원, 온수공원 등이 있다. 고척근린공원은 걸어서 10분 안팎 거리라 입주민들이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생활 편의 시설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재래시장인 고척근린시장도 단지와 가깝다.

고척초, 개봉중, 고척고 등이 단지 반경 1㎞ 내에 있어 교육 환경이 갖춰진 편이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설계해 조망과 채광, 통풍이 원활하도록 만들었다. 전 동의 1층은 필로티를 설치해 저층 높이를 높게 만들어 좀 더 탁 트인 느낌을 받도록 설계했다.

주민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시설 일부는 태양력이나 풍력 발전으로 전기를 공급해 에너지 유지비를 줄인 것도 특징이다. 단지 내 주차장을 전부 지하로 배치했고, 가구당 1.18대의 주차 공간도 갖췄다.

견본 주택은 구로구 온수동 35-1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14년 5월 예정이다. 1588-0257

화제의 뉴스

"교통섬 탈출!" 올해 트램 개통 위례신도시, '국평 20억' 신고가도
"코스피 5000에도 주가는 반토막" 개미 투자자 무덤 된 호텔신라
"주100시간 근무 허다해" 3달 새 3명, 산재 사망 무방비 SK에코플랜트
하안주공 재건축 이끄는 PD출신 위원장 "드론으로 안전진단 통과, 재건축도 기획"
건설주택포럼, 제18대 김태균 회장 취임..."정부, 기관과 파트너십 맺겠다"

오늘의 땅집GO

"교통섬 탈출!" 올해 트램 개통 위례신도시, '국평 20억' 신고가도
하안주공 재건축 이끄는 PD출신 위원장 "드론으로 안전진단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