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교통·쇼핑·교육 3박자… 수원의 랜드마크

뉴스 강도원 조선비즈 기자
입력 2013.08.29 03:02

현대산업개발 '수원 아이파크 시티 3차'

1152가구 대단지에 중소형 위주로 구성
수요자 개성따라 방 구성 바꿀 수 있고
단지 인근 편의·교육 시설 갖추고 있어

현대산업개발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222-1번지 일대에서 수원 아이파크 시티 3차를 분양 중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3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총 20개 동 1152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인근에 이미 조성된 수원 아이파크 시티 1·2차를 비롯해 앞으로 공급 예정인 주상복합·단독주택 등을 모두 합치면 총 7000여가구 규모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3차는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은 59~101㎡다. 크기별로는 59㎡ 394가구, 74㎡ 227가구, 84㎡ 486가구, 101㎡ 45가구다.

아이파크 시티 3차의 준공 후 예상 모습. 이미 조성된 1~2차와 합하면 총 7000가구 규모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 현대산업개발 제공

크기별 특징은 59㎡ A형의 경우, 부부 전용 욕실에 독립된 샤워공간이 설치됐다. 또 20평대지만 30평대와 같은 넓은 주방 공간을 확보한 점이 특징이다. 74㎡는 입구 쪽에 침실 2개가 있으며 가변형 벽체를 이용해 수요자의 개성에 따라 방 구성을 바꿀 수 있도록 했다. 거실 앞뒤로 창문이 있어 채광이 좋고 통풍이 잘된다. 주부들을 배려해 동선이 편한 오픈형 주방, 넓은 창고도 마련됐다. 2개의 드레스룸이 제공돼 부부가 각자의 옷장을 보유할 수 있다.

84㎡ A형은 현관 입구에 널찍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또 침실과 거실이 모두 일렬로 배치되는 4베이로 설계돼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다. 101㎡형은 단지 앞을 흐르는 하천인 우시장천 조망권에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3차 역시 네덜란드 건축가 벤 판 베르켈의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된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1·2차는 아파트 외벽에 자연을 모티브로 숲·계곡·대지·물의 파동·지평선 등을 표현했다. 동수원로를 따라 서 있는 19개의 주(主)동은 물결이 파도 치는 듯한 착시 현상을 연출해 건물이 S자 형태로 굽은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3차 조경도 기존 1·2차 단지에 적용된 '아일랜드'가 적용된다. 아일랜드란 현대산업개발이 만든 새로운 개념의 커뮤니티다. 이웃 간의 유대 강화를 위해 몇 개의 동을 묶어 하나의 아일랜드로 구획하고 각 아일랜드 내부는 고유의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조성된다. 아일랜드 외부는 녹지와 산책로가 조성된다.

이 밖에 총 길이 2.6㎞에 달하는 자연형 하천과 이를 따라 조성되는 산책로가 단지와 연결된다. 다목적 운동시설, 야외 음악당, 체험학습장 등을 포함하는 약 7만㎡ 규모의 근린공원도 특징이다.

현대산업개발 분양 담당자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이미 1·2차 분양을 통해 수원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3차의 경우 아이를 키우는 30~40대 실수요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넓은 가족공간을 확보하고 친환경 녹지공간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주변의 편의시설도 편리하다. 이미 기존에 완성된 편의시설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가 있다. 또 수원 갤러리아백화점, 그랜드백화점, 애경백화점 등 대형 백화점과 농수산물시장, 홈플러스 등을 이용하기 쉽다.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을 비롯해 1번 국도, 남부우회로, 동수원로 등의 이용이 쉽다. 단지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내에 곡정초등학교가 개교했으며, 권선 시립도서관도 단지 안에 조성된다. 향후 단지 내에 고등학교가 추가로 조성될 예정이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현대산업개발이 수원 아이파크 시티 총 99만㎡ 도시 부지를 기획, 설계, 시공, 분양까지 단독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주거시설뿐만 아니라 테마쇼핑몰, 복합상업시설, 공공시설까지 특화된 디자인 및 차별화 설계를 통해 원스톱 생활공간으로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수원 시외버스터미널(이마트 수원점) 맞은편 수원 아이파크 시티 사업부지에 있다. 입주는 2015년 9월 예정이다. (031)232-1700

화제의 뉴스

쇼핑몰 치우고 오피스 채운다…신도림 디큐브·한양대 엔터식스 용도전환
"올해 입주 신축도 가능" 1억대로 살 수 있는 인천 저평가 아파트 5곳
"주차장만 무너졌는데, 멀쩡한 아파트 왜 5천억씩 들여 재시공하나"
공공 매입임대 약정 건수 12만5천건 돌파…심의 통과는 3만5천건
"영종도에 K엔터시티 만든다" 한상드림아일랜드, 빌보드코리아와 제휴

오늘의 땅집GO

"주차장만 무너졌는데, 멀쩡한 아파트 왜 5천억 들여 재시공하나"
"올해 신축도 가능" 1억대로 살 수 있는 인천 저평가 단지 5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