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땅집고

[분양! 이 아파트] 서울 마포 아현 공덕자이

뉴스 정한국 기자
입력 2013.07.11 03:10

5호선 애오개·2호선 아현역에 근접… 단지 내 주차장 100% 지하화 조성

GS건설은 마포구 아현동 아현4구역을 재개발한 공덕자이를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21층 아파트 18개동(棟) 1164가구 규모로, 전용 59~114㎡ 212가구가 일반 분양 물량이다. 59㎡ 44가구, 84㎡ 59가구, 114㎡ 109가구 등이다. 입주는 오는 2015년 4월이다.

GS건설은 "공덕자이는 일반 분양분이 저층 위주로 구성된 일반 재개발·재건축 사업과 달리, 로열층 물량도 다수"라며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지 않아 계약 후 전매가 자유롭고, 전체 물량 중 절반 가까운 물량이 4·1 대책에서 나온 양도세 면제 혜택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서울 마포구 아현동 공덕자이 완공 후 예상 모습.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 지하철 5·6호선 공덕역과 지하철 2·5호선 충정로역 이용이 편리하다. / GS건설 제공
서울 마포구 아현동 공덕자이 완공 후 예상 모습.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 지하철 5·6호선 공덕역과 지하철 2·5호선 충정로역 이용이 편리하다. / GS건설 제공

6월 시행한 청약에서 전용 114㎡ 아파트를 제외하고는 전용 84㎡ 이하 중소형 아파트는 순위 내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전용 59㎡의 경우 청약 경쟁률이 약 4.5대1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이 아파트가 앞세우는 가장 큰 장점은 교통망이다.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 2호선 아현역이 인근에 있다. 지하철 6호선, 공항철도, 경의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공덕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 마포로, 신촌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해 종로, 을지로, 광화문, 서울역, 용산 등 서울 도심과 강남, 여의도 등의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또 각종 교육·행정·편의시설이 인근에 있다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백화점, 이마트, 공덕시장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세브란스병원, 서부지방법원, 마포경찰서 등도 가깝다. 소의초교, 환일중·고교도 멀지 않고, 손기정공원, 백범공원, 한강시민공원 등도 이용할 수 있어 주거 인프라가 두루 잘 갖춰져 있다는 것이다.

단지 안에는 주민 공동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가 마련된다. 피트니스시설, 골프연습장, 독서실, 문고, 코인세탁실 등이 마련되며, 특히 3개 라인 규모의 수영장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안에는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주택 시장은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된 상태다. 교통이 편리하고 이미 주변에 다양한 종류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도심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아졌다.

서울의 경우 수도권 택지지구와 달리 재개발·재건축 지역 외에는 새 아파트가 들어설 여지가 거의 없다. 그래서 소규모 일반 분양에도 입지·가격만 양호하다면 청약할 의사가 있는 소비자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태다. 공덕자이 분양 담당자는 "마포는 용산과 더불어 강북에 기반을 둔 고소득층의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라며 "마포에서도 가장 관심 받고 있는 마포대로변 배후 주거단지로 개발되는 아파트라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GS건설은 또 서울 마포구에서 장기적으로 자이 브랜드 파워를 키우겠다는 게 복안이다. 현재 4개 단지 1730가구를 분양한 상태로, 공덕자이 등을 시작으로 향후 대흥동, 염리동, 북아현동에 추가로 6900여 가구를 공급할 계획을 세운 상태다. 각 재개발 사업이 끝나면 1만600여 가구의 자이 아파트가 생겨 일종의 브랜드 타운이 생긴다는 것이다.

공덕자이 견본주택은 지하철 2호선 합정역 3번 출구 인근 서교자이갤러리 3층에 마련돼 있다. (02)326-5600
 

화제의 뉴스

대출규제 피한 단지들 청약 흥행…성수·영등포서 수백대 1 경쟁률
동부건설, '725억 규모' SK하이닉스 청주4캠퍼스 공사 수주
"집 보러 가서 이것만은 제발…" 10대 임장 꼴불견
"치맥 열풍 미국에도?" 캘리포니아에서 처음 열린다는 '이 축제'
희림건축, 사우디 산하 '뉴 무라바'와 MOU 체결

오늘의 땅집GO

"집 보러 가서 이것만은 제발…" 10대 임장 꼴불견
"산사태 난 곳에 또 골프장을?" 강남구청, 대모산에 골프장 건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