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텃밭 딸린 별장형 주말농장, 709㎡ 분양가 1억5000만원

뉴스 강도원 조선비즈 기자
입력 2013.03.21 03:08

홍천 '대곡 힐링마을 3단지'

한국산업개발이 강원도 홍천군에서 분양 중인 별장형 주말농장 ‘대곡 힐링마을 3단지’ 완공 후 예상 모습. 전원주택과 별장, 주말농장의 장점을 모두 모았다./한국산업개발 제공

주말농장과 별장, 전원주택의 장점을 한꺼번에 누릴 수는 없을까.

국내 별장형 주말농장 개발 전문 기업인 한국산업개발㈜은 강원도 홍천군 서면 대곡리에서 별장형 주말농장 '대곡 힐링마을 3단지' 91가구를 분양 중이다.

힐링마을 3단지는 전원주택과 별장, 주말농장의 장점을 모두 모은 상품이다. 자연환경이 뛰어나고 몸과 마음이 편하게 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강원도 홍천에서 새로운 삶을 추구할 수 있다.

힐링마을 3단지는 유럽 등 선진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독일 '클라인가르텐'을 벤치마킹해 작은 텃밭이 딸린 별장 주택으로 건설된다. 클라인가르텐은 '작은 농원'이란 뜻으로 19세기 의사이자 교육자인 독일 슈레버가 환자들에게 햇볕이 잘 들고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곳에서 작은 정원을 가꾸게 하는 치료법을 제안한 데서 유래했다.

한국산업개발 관계자는 "햇볕을 쬐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유기농 채소를 가꾸는 생활을 할 수 있다"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는 산 교육장이 되고 어른들은 지치고 힘든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푸는 장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힐링마을 3단지는 필지당 토지 면적 450.4㎡에 서비스 면적인 과수원 258.8㎡를 포함해 등기면적으로 총 709.2㎡를 제공한다. 건축면적은 52.8㎡다. 총 분양가격은 1억5000만원대다. 한국산업개발 관계자는 "혼자서 전원주택을 지을 경우 토지매입비, 토목설계비, 건축설계비, 진입도로 매입비 등을 합쳐 적게는 3억원에서 많게는 6억원이 든다"며 "인근 마을 주민들에게 협조를 구해야 하는 점까지 감안하면 분양받는 것이 편리하다"고 말했다.

힐링마을 3단지는 교통도 편리하다. 한국산업개발 관계자는 "서울 강남에서 자동차로 1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며 "서울~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청평·설악IC에서 20분 거리여서 교통이 편리하다"고 말했다.

힐링마을 3단지는 일반 전원주택과 달리 단지 내 CCTV(폐쇄회로TV)와 방범시스템, 오수처리장, 가로등, 전용면적 내 텃밭, 공동 과수원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선다. 체육시설, 스크린골프장, 공원, 편의점, 노래방, 당구장, 탁구장 등 부대시설도 단지 안에 마련된다. 전기·통신선을 땅 밑으로 설치한 것도 특징이며 전문 관리인이 있어 집을 장기간 비워도 걱정할 일이 없다.

냉난방과 온수를 지열과 태양광발전으로 생산해 여름과 겨울철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친환경 주택으로 건설된다.

한국산업개발은 이미 본복마을 1단지 88가구와 봉황마을 2단지 49가구를 성공적으로 분양하고 입주도 완료했다. 한국산업개발은 대지조성사업자와 주택건설사업자 건축면허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산업개발 관계자는 "무면허 업체가 분양하고 건축을 못해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다"며 "한국산업개발은 국내 최대 별장형 주말농장 기업"이라고 말했다. 현재 힐링마을 3단지는 창립 계약자 선착순 30명에게 특별가격으로 분양 중이다. (02)2202-6002

 

화제의 뉴스

용산, '초고층 저주' 벗어날까…용적률 1700%에 주택 1.3만 가구 들어선다
K-아트, 블록체인 타고 일본 시부야 상륙…도쿄서 전시회 개최
신도시 선도지구 최종 승자는? 분당 이재명아파트 vs 산본 국토부장관 아파트
"요즘 크리스마스트리는 비주얼부터 다르네" 시선 강탈 조명 팁
HDC현대산업개발 '서울원 아이파크' 청약에 총 2.2만명 접수, 평균 경쟁률 15대 1

오늘의 땅집GO

'선도지구' 분당, 승자의 저주 걱정…장수명 주택 등 사업비 증가
"아파트인 줄 알았는데 오피스텔?" 정부 규제완화에 소비자 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