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수납공간 넓고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

뉴스 강도원 조선비즈 기자
입력 2012.10.25 03:10

천안 백석 2차 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이 천안 백석 2차 아이파크<조감도>를 분양 중이다. 충남 천안시 백석동 백석도시개발 4지구에 짓는 아파트로 총 1562가구 대단지다. 지하 2층~지상 29층 규모에 18개 동(棟)으로 전용면적은 84~220㎡다. 입주는 2015년 1월 예정. 분양가는 3.3㎡당 평균 700만원 후반이다.

현대산업개발 제공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삼성전자 천안사업장, 백석산업단지, 탕정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라며 "연말까지 집을 사면 양도소득세 면제 혜택도 있어 실수요자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천안 백석 2차 아이파크는 아이파크 특유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된 게 특징.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일(一)'자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 효과를 높였다.

천안 백석 2차 아이파크는 '아이 키우기 좋은 집'이라는 테마로 단지를 특화한 점도 돋보인다. 부피가 큰 자녀의 각종 용품을 수납하기 쉽도록 현관에 넓은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보육 시설에 설치된 CCTV(폐쇄회로TV)를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해 집에서도 아이들이 공부하고 노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단지 조경에도 아이들의 감성 발달을 위한 설계가 적용됐다. 각종 조각 작품과 야생화 산책길, 단지 옆 1만여㎡(3200여평) 규모의 수변공원과 연결되는 유아놀이터 등이 설치된다. 자연친화적이면서도 아이들의 창의력 발달과 학습에 도움이 되는 시설을 단지 곳곳에 배치한다. 단지 중심에는 수경시설과 풍부한 녹지로 이뤄진 '걷고 싶은 길'이 조성된다.

교통도 편리하다. KTX 천안아산역과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전철 등 광역교통망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환서초등학교가 있고 현재 공사 중인 환서중학교가 내년 개교할 예정이다.

천안 백석 2차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는 천안종합운동장 인근 백석동에 있다. (041)562-1111

화제의 뉴스

용산, 15년 발목 잡은 초고층 저주 이번엔 벗을까…용적률 1700% 선포
K-아트, 블록체인 타고 일본 시부야 상륙…도쿄서 전시회 개최
신도시 선도지구 최종 승자는? 분당 이재명아파트 vs 산본 국토부장관 아파트
"요즘 크리스마스트리는 비주얼부터 다르네" 시선 강탈 조명 팁
HDC현대산업개발 '서울원 아이파크' 청약에 총 2.2만명 접수, 평균 경쟁률 15대 1

오늘의 땅집GO

'선도지구' 분당, 승자의 저주 걱정…장수명 주택 등 사업비 증가
"아파트인 줄 알았는데 오피스텔?" 정부 규제완화에 소비자 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