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교통 좋고 녹지·편의시설 많아… 방마다 다양한 수납공간 갖춰

뉴스 허성준 조선비즈 기자
입력 2012.09.13 03:18

대우건설 '시흥 6차 푸르지오'

대우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죽율동에 짓는 '시흥 6차 푸르지오 1단지'를 분양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3층 20개 동에 총 1221가구가 들어선다. 전용면적 59㎡ 253가구, 84㎡ 968가구 등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있다. 지난해 시흥 6차 푸르지오 2단지(769가구)가 먼저 분양을 마쳐 이번 물량까지 합치면 총 1990가구의 대단지가 된다.

대우건설 제공

◇교통·편의시설·녹지공간 잘 갖춰

시흥 6차 푸르지오 1단지는 교통시설이 잘 갖춰진 편이다. 지하철 4호선 정왕역과 신길온천역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며 지난 6월 개통된 송도역~오이도역을 잇는 수인선도 이용할 수 있다. 평택~시흥고속도로(2013년 예정), 소사~원시 복선전철(2016년 예정) 등이 개통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단지 내 대규모 스트리트(거리형) 상가가 입주하며 인근 시화신도시에 편의시설이 몰려 있다. 고대안산병원·한도병원·중앙병원·센트럴병원 등 의료시설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하이마트 등 쇼핑시설이 가깝다. 단지 인근에 고창초·장기고·김포고·제일고 등 초·중·고교가 많고 2014년에는 단지 내 초등학교도 개교할 예정이다.

단지 안에 입주민 편의시설도 대거 들어설 예정이다. '유즈센터(UZ Center)'라고 이름 붙여진 편의시설 안에는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에어로빅과 요가를 즐길 수 있는 GX룸이 설치된다.

단지 출입구 주변 녹지에는 '푸르지오 숲'을 조성하고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키즈맵과 어린이 놀이터, 산책로를 연결하는 체험 학습공간인 '키즈벨트'가 만들어진다. 자녀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새싹정류장, 노인들을 위한 텃밭과 로맨스가든, 다양한 꽃을 심어 사계절의 아름다운 변화를 즐길 수 있는 에세이 산책로도 조성된다.

◇수납공간 구성도 '마음대로'

이 아파트의 내부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다양한 수납공간. 주방에는 김치냉장고는 물론이고 식재료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pantry)가 마련되고 주방 안쪽에 창고도 따로 설치된다.

발코니에는 세탁·건조·세탁용품 수납이 가능한 원스톱 세탁 공간이 있다. 세탁기와 세탁용품을 정리할 수 있고 리모컨으로 높낮이와 조명·송풍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빨래건조대도 마련된다. 현관에는 키홀더·우편물 보관함 등이 설치되며 구두·우산·레저용품 등을 정리할 수 있는 넓은 신발장도 넣는다.

욕실에는 다용도 수납장이 설치된다. 욕실용품은 물론 갈아입을 옷과 빨래를 보관할 수도 있다. 샤워 헤드를 벽면에 매립해 고급 호텔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매립형 샤워수전'도 처음으로 적용했다.

붙박이장은 가족 구성원이나 방의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을 위해 장난감 박스가 설치된 '플레이 스타일(PLAY STYLE)', 청소년 자녀를 위해 메모 보드가 부착된 책상이 들어가는 '스터디 스타일(STUDY STYLE)', 책상과 책장이 적용돼 부부만의 공간으로 쓸 수 있는 '릴랙스 스타일(RELAX STYLE)' 중 선택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시흥시 정왕동에 있으며, 2014년 7월 입주 예정이다. 1577-5231

화제의 뉴스

쇼핑몰 치우고 오피스 채운다…신도림 디큐브·한양대 엔터식스 용도전환
"올해 입주 신축도 가능" 1억대로 살 수 있는 인천 저평가 아파트 5곳
"주차장만 무너졌는데, 멀쩡한 아파트 왜 5천억씩 들여 재시공하나"
공공 매입임대 약정 건수 12만5천건 돌파…심의 통과는 3만5천건
"영종도에 K엔터시티 만든다" 한상드림아일랜드, 빌보드코리아와 제휴

오늘의 땅집GO

"주차장만 무너졌는데, 멀쩡한 아파트 왜 5천억 들여 재시공하나"
"올해 신축도 가능" 1억대로 살 수 있는 인천 저평가 단지 5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