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5개 동마다 있는 스카이라운지에서 부산 도심을 한눈에

뉴스 정한국 기자
입력 2012.06.14 03:07

포스코건설 '더샵 센트럴스타'

포스코건설은 부산 서면에서 주상복합 '서면 더샵 센트럴스타'<사진>를 분양 중이다. 지하 5층~지상 58층, 5개 동에 아파트와 오피스텔 1679가구가 들어선다. 더샵 센트럴스타는 도심에 살면서 다양하고 편리한 인프라를 누리고 녹지공간에서 쾌적하게 생활하고 싶어하는 수요자들을 겨냥했다.

포스코건설 제공

서면 더샵 센트럴스타의 가장 큰 특징은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다. 5개 동마다 지상 30층 안팎의 높이에 설치된 스카이라운지에서는 부산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스카이라운지의 전체 면적을 합하면 약 2000㎡ 규모. 입주민이 가족 모임이나 손님을 맞이하는 장소로 활용 가능하다. 이 밖에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는 물론, 골프연습장과 사우나시설도 마련돼 있어 입주민이 건강관리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잔디광장과 놀이터, 공원 등 녹지면적도 전체 부지의 41%에 달하는 1만2210㎡ 규모로 조성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최근 월평균 8000명 이상이 스카이라운지를 이용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커뮤니티 운영 수익을 입주민에게 전액 돌려주는 등 다른 주상복합보다 관리비가 저렴한 것도 장점"이라고 밝혔다.

단지 안에는 쇼핑을 하거나 공연을 편하게 볼 수 있는 복합 쇼핑몰도 3만4800㎡ 규모로 조성돼 있다. 특히 부산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중 하나인 서면 상권에서 '도심 속 휴양 쇼핑몰'이라는 점을 앞세웠다. 복합쇼핑몰에는 노천카페인 '선큰가든'과 어린이 실내 체험놀이시설인 테마랜드도 입점해 있다.

더샵 센트럴스타 인근에는 개발 호재도 잇따르고 있다. 주변에 조성 예정인 문현 금융단지에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가 들어설 전망이다. 부산 지하철 1호선 범내골역과 2호선 전포역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있고, 1·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은 걸어서 10분이면 닿을 수 있다. (051)742-7222

화제의 뉴스

쇼핑몰 치우고 오피스 채운다…신도림 디큐브·한양대 엔터식스 용도전환
"올해 입주 신축도 가능" 1억대로 살 수 있는 인천 저평가 아파트 5곳
"주차장만 무너졌는데, 멀쩡한 아파트 왜 5천억씩 들여 재시공하나"
공공 매입임대 약정 건수 12만5천건 돌파…심의 통과는 3만5천건
"영종도에 K엔터시티 만든다" 한상드림아일랜드, 빌보드코리아와 제휴

오늘의 땅집GO

"주차장만 무너졌는데, 멀쩡한 아파트 왜 5천억 들여 재시공하나"
"올해 신축도 가능" 1억대로 살 수 있는 인천 저평가 단지 5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