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국제학교·센트럴파크가 둘러싼 송도의 노른자

뉴스 허성준 조선비즈 기자
입력 2012.05.17 03:07

포스코건설 '더샵 그린워크 2차'

‘더샵 그린워크 2차’는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시설인 채드윅 국제학교₩센트럴파크 등과 가깝고, 이랜드₩롯 데가 추진 중인 복합 쇼핑센터도 단지에서 걸어갈 수 있다./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이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에서 '더샵 그린워크 2차'를 분양한다. 지하 2층, 지상 23~32층 6개동 규모로 전용 74~124㎡형 665가구로 이뤄져 있다. 이 가운데 74㎡(92가구)와 84㎡(344가구) 등 중소형 주택이 전체 물량의 65%를 차지한다.

더샵 그린워크 2차의 가장 큰 특징은 우수한 주거환경이다. 센트럴파크와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 커낼워크 등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시설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다. 특히 포스코 교육재단이 송도에 자사고 설립을 추진하면서 채드윅 국제학교와 더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또한 이랜드와 롯데의 복합 쇼핑센터 건립이 예정돼 있어 생활 편의시설도 대폭 늘어날 예정이다.

아파트 내부는 입주민의 취향에 맞게 실내 인테리어를 바꿀 수 있는 '홈스타일 초이스' 서비스가 적용된다. 벽지·마감재 선택과 가구 배치는 물론 가변형 벽체를 이용해 공간 구성도 입주자의 선택에 따라 달라진다.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주거생활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헤아림 주방' 등을 개발해 단지에 적용하고 있다. 더불어 집안의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HEMS시스템을 적용, 입주민이 스스로 에너지 사용 목표 값을 정하고 관리하도록 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단지 안에는 150㎡ 규모의 어린이 수영장이 들어서고 사우나와 피트니스센터도 제공된다. 또 입주민 자녀가 학원 차량 등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전용 정류장을 설치하고 자전거 보관대를 가구당 0.6대 수준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이 아파트의 현재 계약률은 70% 수준. 포스코건설 분양 담당자는 "더샵 그린워크 2차가 들어서는 곳은 입주 후 기반시설 이용에 문제가 없는 데다 생활편의시설이 잇따라 들어서고 있어 실수요자의 관심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송도국제도시 동북아트레이드타워와 송도 센트럴파크 사이에 있다. 1577-1512

화제의 뉴스

국내 최대 스포츠센터의 몰락…아파트 개발 무산에 가격은 70% 폭락
"상대원2구역에 투자한 돈, 이제 없는 돈" 재개발 투자 실패의 쓴맛
"6만 가구 중 임대아파트로 3만 가구 공급" 집값 안정 효과는…
"수수료·고자세 끔찍" 월 매출 1억 스타벅스 건물주의 폭로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오늘의 땅집GO

"6만 가구 중 임대아파트로 3만 가구 공급" 집값 안정 효과는…
국내 최대 스포츠센터의 몰락…아파트 개발 무산에 가격은 70% 폭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