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국제학교·센트럴파크가 둘러싼 송도의 노른자

뉴스 허성준 조선비즈 기자
입력 2012.05.17 03:07

포스코건설 '더샵 그린워크 2차'

‘더샵 그린워크 2차’는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시설인 채드윅 국제학교₩센트럴파크 등과 가깝고, 이랜드₩롯 데가 추진 중인 복합 쇼핑센터도 단지에서 걸어갈 수 있다./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이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에서 '더샵 그린워크 2차'를 분양한다. 지하 2층, 지상 23~32층 6개동 규모로 전용 74~124㎡형 665가구로 이뤄져 있다. 이 가운데 74㎡(92가구)와 84㎡(344가구) 등 중소형 주택이 전체 물량의 65%를 차지한다.

더샵 그린워크 2차의 가장 큰 특징은 우수한 주거환경이다. 센트럴파크와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 커낼워크 등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시설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다. 특히 포스코 교육재단이 송도에 자사고 설립을 추진하면서 채드윅 국제학교와 더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또한 이랜드와 롯데의 복합 쇼핑센터 건립이 예정돼 있어 생활 편의시설도 대폭 늘어날 예정이다.

아파트 내부는 입주민의 취향에 맞게 실내 인테리어를 바꿀 수 있는 '홈스타일 초이스' 서비스가 적용된다. 벽지·마감재 선택과 가구 배치는 물론 가변형 벽체를 이용해 공간 구성도 입주자의 선택에 따라 달라진다.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주거생활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헤아림 주방' 등을 개발해 단지에 적용하고 있다. 더불어 집안의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HEMS시스템을 적용, 입주민이 스스로 에너지 사용 목표 값을 정하고 관리하도록 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단지 안에는 150㎡ 규모의 어린이 수영장이 들어서고 사우나와 피트니스센터도 제공된다. 또 입주민 자녀가 학원 차량 등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전용 정류장을 설치하고 자전거 보관대를 가구당 0.6대 수준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이 아파트의 현재 계약률은 70% 수준. 포스코건설 분양 담당자는 "더샵 그린워크 2차가 들어서는 곳은 입주 후 기반시설 이용에 문제가 없는 데다 생활편의시설이 잇따라 들어서고 있어 실수요자의 관심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송도국제도시 동북아트레이드타워와 송도 센트럴파크 사이에 있다. 1577-1512

화제의 뉴스

"교통섬 탈출!" 올해 트램 개통 위례신도시, '국평 20억' 신고가도
"코스피 5000에도 주가는 반토막" 개미 투자자 무덤 된 호텔신라
"주100시간 근무 허다해" 3달 새 3명, 산재 사망 무방비 SK에코플랜트
하안주공 재건축 이끄는 PD출신 위원장 "드론으로 안전진단 통과, 재건축도 기획"
건설주택포럼, 제18대 김태균 회장 취임..."정부, 기관과 파트너십 맺겠다"

오늘의 땅집GO

"교통섬 탈출!" 올해 트램 개통 위례신도시, '국평 20억' 신고가도
하안주공 재건축 이끄는 PD출신 위원장 "드론으로 안전진단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