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전·후면 발코니로 맞통풍… 숲 속의 그린 하우스

뉴스 정한국 기자
입력 2011.10.27 03:04

롯데건설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롯데건설은 경기도 파주시에서 '운정신도시 롯데캐슬'<사진> 아파트 1880가구를 분양 중이다. 지하 1층, 지상 18~30층 20개동(棟) 규모로 전용면적 59~126㎡로 구성돼 있다.

이 아파트는 친환경적인 주거단지라는 점을 강조한다. 단지 남쪽에 72만여㎡ 규모의 가온호수공원이 있어 산책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일부 가구에서는 공원 경치를 바라볼 수 있는 전망도 확보된다.

가온호수공원의 환경을 단지 안으로 연계하는 그린네트워크 개념도 적용했다. 조경면적이 전체 면적의 50%에 달하고 왈츠를 주제로 한 4개의 테마공원도 조성된다. 자작나무숲길, 메타세쿼이아길, 단풍나무길, 억새밭길 등 숲과 나무 사이로 1.1㎞에 달하는 산책로와 700m에 이르는 자전거도로도 만든다.

롯데건설 제공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어린이 놀이 공간과 부모들의 휴식 공간을 결합한 '캐슬맘&키즈 카페'가 만들어진다. 주민 여가생활을 위해 피트니스클럽을 비롯해 탁구장, 사우나시설이 갖춰지며 스크린골프장과 실내골프 클럽도 설치된다.

59A㎡형은 전면 4베이(방 3개와 거실이 앞쪽 발코니에 연결된 구조)로 설계해 실내가 탁 트인 느낌을 주고 드레스룸과 부부욕실에 샤워부스를 갖췄다. 84A㎡, 101A㎡, 113A㎡는 전면과 후면에 모두 발코니를 배치해 맞통풍이 가능하다.

입지여건도 좋다. 단지 뒷편에는 내년 상반기 '교하가람행복센터'가 완공된다. 이곳에서는 청소년·노인 복지시설과 헬스장·수영장이 포함된 체육시설, 공연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일산신도시와 운정지구, 파주LCD단지 등이 인근에 있고 헤이리 예술마을, 첼시 프리미엄아울렛 등도 이용할 수 있다.

경의선 운정역 인근에 위치해 있고 제2자유로, 김포관산도로, 경의선 복선전철 등 각종 교통망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서울로 가는 접근성도 좋아지고 있다. (031)908-1880


화제의 뉴스

현대건설 새 사장, 57년생→70년생으로 파격적 세대교체
'안전진단 건너뛰고' 일단 조합 설립…재건축 패스트트랙법 국회 통과
건설업계, "정부 PF대책 환영…중소 시행사에 충분한 준비기간 줘야"
위례신도시 '5억 로또' 아파트 3가구 모집한다…청약 자격은
대전 최초 '조식 서비스' 아파트, 커뮤니티 훌륭한데…무늬만 둔산에, 머나먼 역 | 둔산 엘리프 더 센트럴

오늘의 땅집GO

현대건설 새 사장, 57년생→70년생으로 파격적 세대교체
'안전진단 건너뛰고' 조합 설립…재건축 패스트트랙법 국회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