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그리스 신전같은 외관… 123㎡ 테라스 자랑

뉴스 허성준 조선경제i 기자
입력 2011.09.29 03:11

현대건설 '죽전 테라스하우스'

현대건설이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에서 타운하우스 '죽전 힐스테이트 테라스하우스'<사진> 잔여가구를 분양한다. 이 타운하우스는 지하 1층~지상 3층 4개 동 규모로 공급면적 232㎡(18가구)·233㎡(12가구)·238㎡(6가구)·237㎡(1가구) 등 37가구가 계약과 동시에 입주가 가능하다.

죽전 힐스테이트 테라스하우스의 가장 큰 특징은 123m²에 달하는 테라스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곳은 파티나 일광욕, 골프 퍼팅 등을 즐길 수 있고 텃밭을 꾸미거나 테이블을 놓고 휴식공간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며 "힐스테이트 테라스하우스는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중간 형태"라고 소개했다. 건물 외관도 눈에 띈다. 디자인 전문 업체인 홍콩 'LWK'는 외관과 테라스를 그리스 신전의 제단처럼 디자인했다. 건물 지붕의 이음새나 면, 굴곡은 전통 한옥의 지붕을 표현했고 단지 내부에는 소나무숲, 공원과 잘 어울리는 단지 내 산책로를 조성했다.

현대건설 제공

내부 설계는 품격을 높이면서도 실용적인 측면을 강조했다. 고급주택에 적용되는 5베이 구조를 적용했으며, 거실·방·욕실 등을 정남향으로 나란히 배치하고 창을 둬 채광과 통풍이 잘되도록 했다. 천장은 기존 아파트보다 30cm 높은 2.7m로 설계했고 내부는 복층으로 꾸몄다. 인테리어는 1층과 2층을 달리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1층의 인테리어는 서양식으로, 2층은 전통 한옥 분위기를 내도록 꾸며 1층은 생활공간 느낌을 강조했고, 2층은 서재나 손님 접대 공간으로 적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주차공간은 가구당 3대가 제공되며 엘리베이터는 전망용을 포함해 4대가 있다. 주차위치 확인과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집 안에서 할 수 있도록 했고, 시스템 에어컨·음식물 탈수기·가구별 정수기 등이 갖춰져 있다. 가스·난방·조명 등을 집 밖에서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적용됐다. 교통 여건도 좋은 편이다. 지하철 분당선 죽전역이 단지에서 걸어서 20분쯤 걸리며,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로 진입하기 쉽다. (031)889-5757


화제의 뉴스

하이엔드 오피스텔 '영종 테이튼오션' 분양 "고급가전 무상 풀옵션"
서울 구로 '개봉 루브루' 26-27일 청약 "전국 누구나 신청 가능"
"초고령화 대구의 첫 도심형 실버타운, 전세수준 보증금으로 부담 낮춰"
평촌 꿈마을귀인 "1400가구 일반분양, 재건축 분담금 0원 가능"
개포동 빈민촌 '구룡마을', 수억 가치 분양권 받는 기준은 89년 1월 거주 여부

오늘의 땅집GO

초고령화 대구 첫 도심형 실버타운 "전세수준 보증금…부담 낮춰"
평촌 꿈마을귀인 "1400가구 일반분양, 재건축 분담금 0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