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물·산·숲·커뮤니티…테마조경 '눈에 띄네'

뉴스 강도원 조선경제i 기자
입력 2011.02.24 03:08

일산 '위시티 블루밍'

'빛과 바람, 물과 숲이 함께 하는 곳.'

경기도 고양시 일산 식사지구 '위시티 블루밍' 아파트는 식사지구의 3블록(1435가구)과 5블록(915가구)에 들어서 있다. 주택형은 130㎡(39평)~207㎡(62평)로 중대형이며 최상층 펜트하우스는 307㎡(92평)까지 있다.

물·산·숲·커뮤니티 등 4가지 테마를 기본으로 한 단지 내 녹지비율이 50%에 이르고 3만3000여㎡(1만평) 규모의 중앙공원과 단풍나무, 느티나무 군락, 라벤더, 국화 등 각종 야생화 들길도 조성됐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식사지구에 있는 ‘위시티 블루밍’아파트. 단지 안에 3만3000여㎡(1만평) 규모의 중앙공원과 단풍나무·느티나무 군락을 비롯해 라벤더·국화등 각종 야생화 들길이 조성돼 있다. / 벽산건설 제공

지상 주차장을 없앴고 1층을 필로티로 조성해 빛과 바람이 단지 내에 흘러들 수 있게 했다. 미국 '자유의 여신상' 조명을 담당했던 글로벌 조명회사 BPI가 단지 내 가로수와 각 동의 꼭대기층 조명을 꾸몄다. 스웨덴 학스(HAGS)사가 설계한 놀이터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단지 안에는 고양국제고 등 학교 5곳이 있다. 아파트에서 학교로 가는 등굣길에는 이순신·장영실·아인슈타인·빌 게이츠 등 위인의 명언과 상징 조형물이 세워져 있다. 초·중학교 3곳에는 DSD삼호, 청원건설, 대양산업개발이 외국어 체험실을 꾸며 원어민교사를 운영할 수 있도록 3년 동안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근에 동국대 의생명과학캠퍼스와 동국대병원도 있다. 위시티 블루밍 입주민들에게 VIP 카드를 발행해 동국대병원 주치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경의선 복선전철 파주 문산역~서울 상암DMC(성산)역 구간이 개통돼 서울 접근성도 좋아졌다. 서울외곽순환도로 고양IC와 파주~서울을 이어 주는 310번 도로, 자유로 일산IC도 가깝다.

화제의 뉴스

단지 옆 모텔-물류센터, 시세 20% 비싼 분양가 | 용인 푸르지오원클러스터파크
롯데건설, 사업비 6000억대 금호21구역 재개발에 단독 입찰…2번 유찰로 수의계약 가나
유암코·키움F&I·하나F&I 뛰어들었다…NPL 매각 9조원 시대
"파주가 대치동 제쳤다" 서울대 수시 진학률 '일반고 1위' 비밀
반값 경매라던 반포 자이의 반전, 전세금만 30억대라고?

오늘의 땅집GO

"파주가 대치동 제쳤다" 서울대 수시 진학률 '일반고 1위' 비밀
반값 경매라던 반포 자이의 반전, 전세금만 30억대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