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봉담 일신건영 '휴먼빌'
일신건영이 경기 화성 봉담읍 와우리에서 선보일 '봉담 휴먼빌' 아파트는 최근 개통된 봉담~동탄과 화성~평택고속도로가 만나는 '십(十)자형' 도로망의 수혜단지로 꼽힌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일신건영이 시공하는 이 아파트는 2만7008㎡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23~26층 6개동 규모로 들어서며, 총 540가구로 구성된다. 공급되는 주택형은 110㎡(33평형 A) 146가구, 111㎡(33평형 B) 242가구, 149㎡(45평형) 152가구 등 3가지 타입이다. 봉담 휴먼빌은 분양가격이 3.3㎡당 800만원대로 실수요층이 구입하기에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봉담~동탄, 화성~평택 고속도로 뚫려
"안 막히면 1시간, 막히면 2시간은 도로에서 버려야 했는데…. 이젠 살맛 좀 납니다."
경기 화성시 태안에서 서울 서초구로 매일 통근하는 강모(45)씨는 최근 개통된 봉담~동탄고속도로 개통을 쌍수를 들어 환영했다. 경부고속도로와 나란히 뻗어 있는 봉담~동탄고속도로가 뚫리면서 화성 서부권 주민들이 서울 강남까지 가는 데 걸리는 시간이 최소 30분 이상 단축됐다. 이 도로와 함께 개통된 화성~평택고속도로에 거는 지역민의 기대도 만만치 않다. 주중과 주말 가리지 않고 정체가 지속되던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화성과 평택을 오가던 차량들이 30분 이상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두 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 서남부권은 고질적인 교통체증에서 벗어날 전망이다. 봉담을 교차점으로 신규 개통된 봉담~평택 및 화성~평택의 십자형 두 개 고속도로는 경부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의 중간 지점인 오산시 세마동 서오산 분기점에서 십자 형태로 교차해 경부와 서해안고속도로로 이동하는 교통량을 분산시키게 된다.
봉담 휴먼빌 주변 도로 교통 여건은 앞으로도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봉담~동탄고속도로는 경기도가 추진하는 서수원~의왕간 고속화도로와 연결될 예정이다. 수원~서울~문산을 잇는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완전 개통되면 봉담일대는 사통팔달의 고속도로망으로 연결된다.
◆탁트인 조망…주부 배려한 설계
봉담 휴먼빌은 지상 26층 규모로 봉담택지개발지구 전체가 한눈에 들어오는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단지 내 조경에 많은 신경을 썼다. 중앙광장에는 바닥 분수를 설치해 생동감을 살렸다. 단지 내 전체 통로는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조경수를 심었다. 일신건영 관계자는 "입주 예상 주민 대부분이 어린 자녀를 키우는 가족이라는 점을 고려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키즈랜드(놀이공간)를 따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구, 배드민턴 등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목적 멀티코트와 피트니스센터가 설치된다. 교육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봉담지구 안에 초등학교 2개, 중학교 1개, 고등학교 1개가 개교할 예정이며 사업지 인근에 아주대·장안대·수원대가 있다. 주변에 이마트와 하나로마트 등 다양한 쇼핑시설도 있으며, 92만㎡ 규모의 화성 생태문화예술타운도 개발이 추진 중이다.
아파트 내부 설계에서는 주부들을 상당부분 배려한 점이 돋보인다. 주부가 움직이기 편하게 주방에 'ㅁ'자형 아일랜드 테이블을 설치해 거실과의 경계를 허물었다. 집안 곳곳의 보이지 않는 공간에도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일신건영측은 계약금 5%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 분양 조건도 내걸었다. 이 아파트는 계약 1년 이후부터 전매가 가능하고, 내년 2월 11일까지 계약하면 양도세가 5년간 전액 면제된다. DTI(총부채상환비율)가 적용되지 않아 수요자들이 자금 조달에도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031) 222-0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