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유람선·요트 즐기는 국내 최초 운하도시

뉴스 유하룡 기자
입력 2009.11.25 04:23

성우종합건설 '한강신도시 현대성우오스타'

현대시멘트와 현대성우리조트의 가족회사인 성우종합건설이 경기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한강신도시 현대성우오스타' 아파트를 선착순 분양하고 있다. 전용면적 101~131㎡형 465가구로 구성된다. 서울에서 12Km쯤 떨어져 2기 신도시 중 가장 가까운 한강신도시는 국내 최초의 운하도시(canal city)이다.

한강신도시는 수로를 따라 소형 유람선을 운항하고 요트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다. 현대성우오스타는 이 운하와 가장 가깝게 붙어 있는 게 특징. 이에 따라 아파트 단지에서 운하를 최대한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을 만들 계획이다.

우선, 아파트 단지에서 운하로 바로 이어지는 보행자 통로가 설치된다. 최대한 많은 가구에서 운하를 조망할 수 있도록 동을 배치한 것도 돋보인다. 동과 동 사이 거리를 최대 75m까지 넓혀 쾌적하도록 했다. 단지 내 녹지율만 50%가 넘고, 지상에 주차장이 없는 공원 같은 아파트이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아이들을 위한 문고실 등이 설치되고, 선큰광장을 중심으로 문화마당과 피크닉가든 등 독특한 조경 공간도 꾸밀 예정이다.

국내 최초의 운하도시로 건설될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분양 중인‘현대성우오스타’아파트의 완공 후 예상 모습. 운하와 가까워 조망권이 좋다. / 성우종합건설 제공

현대성우오스타는 한강신도시와 올림픽대로를 연결하는 6차선 김포고속화도로(2011년 개통 예정)를 이용할 수 있다. 김포공항역과 연결되는 경전철(2013년 개통예정) 장기역이 단지 근처에 개통될 예정이다. 국도 48호선 확장, 인천~김포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 등이 계획돼 있어 서울과 인천 지역으로 출퇴근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상당히 앞당겨질 전망이다.

현대성우오스타는 초기 계약금 5%에 60% 중도금 전액 무이자 조건이다. 계약자 입장에서는 연 6.5% 금리 기준시 2000만원 이상 이자비용을 아낄 수 있다. 분양가는 3.3㎡당 950만원대부터. 성우종합건설 관계자는 "선착순 분양이 시작되면서 실수요자 중심으로 계약이 늘고 있다"면서 "특히 운하 조망이 가능한 131㎡형은 일부 물량을 제외하고 계약이 끝났다"고 말했다.

한강신도시는 비과밀억제권역으로 내년 2월11일까지 계약하면 양도소득세가 5년간 100% 면제되고, 계약 후 1년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도 무제한 가능하다. DTI(총부채상환비율) 규제 대상에서도 제외돼 자금 조달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1577-1332
 

화제의 뉴스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굴욕, 할인 분양에도 텅텅
미국 MZ도 주거 사다리 붕괴…40세 돼야 집 산다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시세 3억대, 분양가는 6억?" 미분양 이천, 아파트 입지도 허허벌판ㅣ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모임공간 '상연재 서울역점', 확장 이전 100일 맞아 이벤트 연다

오늘의 땅집GO

"5평 원룸 월세 100만원이 기본?"…'헉' 소리 난다는 서울 방값
18번 줍줍에도 "안 사요"…서울 신축 단지, 할인 분양에도 텅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