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잠실 종합경기장 2.3배… 첨단산업 기업 집중 유치

뉴스 탁상훈 기자
입력 2008.11.26 03:52

SK건설 ‘광명 테크노파크’

경기도 광명시 소하택지개발지구 내에 잠실 종합운동장 2.3배 규모의 대규모 아파트형 공장이 들어선다. SK건설은 최근 소하지구 내 도시지원시설부지에 지하 2층~지상 15층 5개 동 연면적 25만 6000㎡ 규모의 아파트형공장 '광명 테크노파크<조감도>'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2010년 9월 입주 예정으로, 광명 테크노파크가 완공되면 첨단연구산업 중심의 450여 개 기업이 입주할 것으로 SK측은 기대하고 있다.

택지개발지구 내 도시지원시설부지에 공급되는 아파트형 공장으로서 인근에 5000여 가구의 주거시설도 들어선다. 일부에선 안양천과 주변 녹지공간 조망도 가능하다. SK건설 관계자는 "이곳에 IT, BT(생명공학), NT(나노공학) 등 첨단 산업 기업을 집중적으로 유치, 서울 구로·금천구 일대에 위치한 서울디지털단지와 차별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SK건설 제공

SK건설은 이를 위해 광명 테크노파크에 일반 중소형 아파트형 공장과는 차별화된 공간을 조성키로 했다. 입주사 제품 전시 및 홍보를 위한 컨벤션 공간과 비즈니스센터 등이 대표적. 또 층마다 대회의실·소회의실 등 업무 시설을 갖추기로 했다. 하늘공원, 체력단련실, 카페테리아, 유아놀이방 등 부대시설도 다양하게 들어선다.

광명테크노파크에는 산업 집적 활성화 및 공장 설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시형 업종(소음, 폐수, 공해 유발 등 제외 업종)으로 분류된 중소기업이 입주 가능하다. 또 입주업체는 취득세·등록세 면제, 재산세 및 종합토지세 5년간 50%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SK건설은 밝혔다. 분양가의 70% 내에서 장기 저리 융자도 제공할 예정이다.

테크노파크 인근에 있는 광명 KTX 역사 이용이 가능하며, 양평동 성산대교 남단과 일원동 수서 나들목을 잇는 강남순환로(2013년 완공예정)가 사업지 옆으로 지나가 강남과의 접근성이 좋아질 전망이다. 또 관악역에서 철산 2역까지 연결되는 광명 경전철(2012년 완공 예정)이 소하택지개발지구 내에 들어올 예정이다.

SK건설은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동 대림사거리 인근에 광명 테크노파크 홍보관을 열었다. 분양가는 3.3㎡당 최저 325만원이며 평균 499만원이다. (02)833-4223

화제의 뉴스

19년만에 날아오르는 거여·마천뉴타운…1.6만가구 정비계획 완료
"두달도 안돼 2조 수주"…독하게 맘먹은 삼성의 재건축·재개발 질주
수도권 내집마련·전세살이, 더 팍팍해진다…주택기금 금리 인상
"공실지옥 되느니 떨이로 팔자"…'상가 전멸' 광명 신축 아파트 근황
토허제 풀자 30억·40억 돌파…잠실 '엘·리·트' 국평 30억 눈앞

오늘의 땅집GO

"차라리 떨이로 팔자"...'상가 전멸' 광명 신축 아파트 근황
토허제 풀자 30억·40억 돌파…잠실 '엘·리·트' 국평 30억 눈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