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새 정부 부동산 로드맵 곧 발표

뉴스 이데일리
입력 2008.01.03 15:29

최경환 인수위 경제2분과 간사
"이미 확정..가격안정이 목표"
"아파트 거래활성화, 양도세 인하 논의"

이데일리 온혜선기자]새 정부의 부동산 로드맵(추진일정)이 조만간 발표된다.

3일 최경환 대통령 인수위원회 경제 2분과 간사(한나라당 의원)는 "(새 정부의) 부동산 로드맵은 이미 확정됐고, 조만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의원은 또 "모든 부동산 정책은 가격 안정이라는 목표 아래 실행될 것"이라고 말해 가격 안정이 전제되지 않은 한 규제 완화는 힘들다는 점을 시사했다.

그는 "(새 정부의 부동산 로드맵은) 세금 폭탄 등을 통한 강제적인 가격 안정이 아니라 거래 과정에서 자연스런 시장 안정이 돼야 한다는게 핵심"이라며 “아파트 거래 활성화를 위해 양도소득세 등 세금 인하 등도 앞으로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한나라당은 국회에 1가구 1주택자 중 10년 이상 보유할 경우 종부세를 면제하고, 3년 이상 10년 미만 보유할 경우 종부세의 50%를 감면해주는 종부세법 개정안을 제출해 놓고 있다. 양도소득세와 관련해서는 부동산을 장기 보유할수록 누진적으로 인하폭을 넓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이데일리 - 1등 경제정보 멀티미디어 http://www.edaily.co.kr>

- 당사의 기사를 사전 동의 없이 링크, 전재하거나 배포하실 수 없습니다 -

화제의 뉴스

"수수료·고자세 끔찍" 월 매출 1억 스타벅스 건물주의 폭로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이 살아남은 이유
남의 땅에 200억 주차장 추진…부산시, 황당 예산 책정 논란
"강남은 위험자산" 대통령 멘토, 알고보니 재건축 갭투자로 50억 대박

오늘의 땅집GO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 살아남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