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집고

삼성래미안 홈페이지 상복터져

뉴스 차학봉 기자
입력 2007.11.26 23:18

‘웹 어워드 코리아 2007 건설분야’ 대상
英 FWA ‘오늘의 웹사이트’ 선정돼 호평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래미안 홈페이지가 국내 최고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 어워드 코리아 2007’에서 웹 사이트 건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웹 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된 웹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국내 대표 웹 전문가 1500명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 사이트를 선정하는 행사이다. 래미안 홈페이지는 단지 정보 서비스와 문화 체험 서비스를 큰 축으로 콘텐츠를 간결하고 이용하기 쉽게 정리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간단한 키워드 입력만으로도 쉽게 단지를 검색하고 이동할 수 있다. 삼성건설은 또 올해 초 세계적 홈페이지 평가기관인 영국 FWA(Favorite Website Awards) ‘오늘의 웹사이트(site of the day)’로 선정됐다. 당시 래미안 홈페이지는 “세계 유수의 홈페이지 가운데 세련되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참신함이 돋보인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지난 6월 산업자원부에서 수여하는 굿디자인(GD) 마크를 아파트 홈페이지로는 유일하게 획득했다. 래미안 홈페이지는 1998년 10월에 처음 공개돼 현재 월평균 약 20만 여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웹 사이트 평가기관인 랭킹닷컴의 아파트 사이트 분야에서 18.22%로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웹 어워드 코리아 2007' 대상을 수상한 래미안 홈페이지.


삼성건설은 최근에는 ‘과천 래미안 에코팰리스’로, ‘2007년 굿디자인(GD)’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 대구 달성 래미안 워터가든과 가락 래미안 생태계류원이 본상을 수상하는 등 전체 21건이 선정됐다. 삼성건설은 2005년 업계 최초로 디자인실을 신설하고, 올해 세계적 디자인 회사인 영국 탠저린사(社)와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각계 디자인 전문가와 래미안 디자인페어 수상자 등으로 구성된 디자인 네트워크를 발족하는 등 디자인 전문성 확보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화제의 뉴스

"수수료·고자세 끔찍" 월 매출 1억 스타벅스 건물주의 폭로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이 살아남은 이유
남의 땅에 200억 주차장 추진…부산시, 황당 예산 책정 논란
"강남은 위험자산" 대통령 멘토, 알고보니 재건축 갭투자로 50억 대박

오늘의 땅집GO

"e편한세상? 아크로 달아줘!" 하이엔드 집착 성남 재개발 결말
힙한 골목 뒤 숨은 20년, '연 방문객 7천만' 성수동 살아남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