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1.08.30 16:13
[땅집고] 지난해 분양 당시 많은 관심을 받은 충북 진천 ‘풍림아이원 트리니움’ 단지 내 상가가 분양 중이다.
풍림산업은 충북 진천군 교성지구에 들어서는 ‘트리니움몰’을 분양하고 있다. 이 상가는 총 58실로 구성된다. 2450가구가 완판된 아파트 공급에 이어 분양한다.
2450가구 규모의 대단지 독점 상가로 배후 수요가 풍부하며, 인근 진천캠퍼스와 교성지구 개발권역 등 추가적인 수요 확보도 기대된다.
이 단지 내 상가는 진천의 대표 명소인 봉화산과 진천종합스포츠타운이 있어 가까이 있어 쇼핑과 문화, 그리고 휴식이 어우러진 랜드마크 상가로 탄생할 예정이다.
진천종합스포츠타운에는 축구장 2개, 야구장 1개, 테니스장 9개, 다목적 경기장(배드민턴 12개), 단지내 산책로와 연결된 트래킹 코스인 트리니움 파크웨이가 갖춰진다.
주변 개발호재도 있다. 우선 단지에서 차로 15분 거리의 오창테크노폴리스(오창TP) 산업단지에 오창 방사광가속기 단지가 조성된다. 총 사업비 1조원대의 오창 방사광가속기가 2027년까지 완공되면 일자리 창출 효과가 13만7000여 명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인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도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개발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여기에 지난 7월 충북도가 2030년까지 이차전지산업에 8조원을 투자해 국내 이차전지산업 발전과 육성 전략을 발표하는 등 이차전지 연구개발(R&D) 거점 구축도 추진 중이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안성시~진천~충북혁신도시~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총연장 78.8㎞의 중부 내륙선 고속화 철도도 추진되고 있다. 이 철도가 완공되면 동탄에서 청주공항까지 이동시간이 약 34분으로 단축된다.
‘트리니움몰’은 스트리트 상가로 설계돼 가시성과 집객력을 높였으며, 다채로운 MD 구성으로 고객 집객 효과를 높이고 체류시간까지 늘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단지내 상가의 약점으로 손꼽히는 주차 문제도 해결했다. 총 94대를 주차할 수 있는 상가 전용 주차장을 통해 편리하게 주차가 가능하며 주차 후 바로 상가로 들어설 수 있도록 상가와 직접 연결되는 장점도 있다. 트리니움몰 분양홍보관은 충북 진천군 진천읍 일대에 있다. /박기람 땅집고 기자 pkram@chosun.com
▶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앱에서 우리집 세금 확인!!
▶ 땅집고는 독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의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하단의 기자 이메일로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