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중흥건설, 대우건설 새 주인 되나…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입력 : 2021.07.05 16:21 | 수정 : 2021.07.05 16:29

    [땅집고] KDB인베스트먼트가 대우건설 M&A 우선협상대상자로 중흥컨소시엄을, 예비협상대상자로 스카이레이크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대현 KDBI 대표는 이날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기자 간담회를 통해 “이번 우선협상대상자 및 예비협상대상자 선정은 매각대금, 거래의 신속·확실성, 대우건설의 성장과 안정적 경영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결정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땅집고] 대우건설 깃발. / 조선DB

    KDB인베스트먼트 측은 2017년 대우건설의 매각 실패와 이후 비공식적으로 인수를 타진했던 많은 국내외 투자자들의 사례를 감안해 이번 인수합병의 일차적 목표를 투자자들의 진정성을 최대한 확인하고 대우건설의 영업과 임직원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뒀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대우건설이 지난 20여년 동안 소위 주인 없는 회사로 지내왔고 진짜 주인을 찾아주는 일이야말로 대우건설 관련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공통되고 시급한 과제임을 잘 인식하고 있다”면서 “향후 매각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해 대우건설의 조속한 경영 안정화는 물론,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구축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장귀용 땅집고 기자 jim332@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앱에서우리집세금확인하기!!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